UPDATED. 2020-04-07 22:20 (화)
네이버, ETF 정보 확충하며 금융 서비스 강화
네이버, ETF 정보 확충하며 금융 서비스 강화
  • 임영규 기자
  • 승인 2013.12.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자산가치, 3개월 수익률, 기초지수별 데이터 등 ETF 관련 제반 정보 확충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금융 서비스 내 ETF(상장지수펀드) 정보를 확충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고 6일 밝혔다.

ETF(상장지수펀드)는 특정 지수의 수익율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지수연동형 펀드로, 다른 지수 펀드와는 달리 거래소에 상장돼 일반 주식처럼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어, 최근 금융 투자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이버는 금융서비스 내 ETF 페이지(http://finance.naver.com/sise/etf.nhn)를 통해 ▲ ETF에 대한 설명 및 타 금융상품과의 비교 정보 ▲ 국내시장지수, 업종, 파생상품, 해외주식, 원자재, 채권 등 기초지수별 ETF 정보 ▲ NAV(순자산가치), 3개월 수익률, ETF 구성 자산 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ETF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정보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네이버는 ETF 정보를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ETF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추형준 금융정보팀장은 “네이버는 전문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으며, 금융 정보 영역에서도 전문 정보를 계속해서 확충하고 있다”며, “ETF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기존 제공하던 ETF 정보를 포함해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금융 콘텐츠들을 제공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