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쉽게 사진과 노래, 동영상 등록한 후 클릭해 기획사 응모까지 가능!

 
연예인이 되기 위해 꿈을 키워가는 많은 지망생들을 위한 실용음악학원, 연기학원 등이 현재 성업중이다.

이런 교육기관을 통해 관련 지식은 쌓아가고 있지만 정작 어떻게 가수가 되야 하는지, 어떻게 기획사의 문턱을 두드려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체계화된 관련 정보가 없어 연예지망생들은 혼란스럽기만 한 실정이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하는 서비스는 이런 연예지망생의 욕구를 상당수 해결해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오디션스토리(http://www.auditionstory.co.kr)는 인터넷으로 쉽게 자신의 사진과 노래, 동영상을 등록하고 클릭 한번으로 기획사에 응모할 수 있는 인터넷서비스이다.

오디션스토리 사이트의 서비스는 기획사와의 연결 서비스와 지망생들의 커뮤니티 서비스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기획사와의 연결기능은 이렇다. 우선 자신의 사진과 음악 동영상등을 본인의 아티스트홈피에 등록한다. 그 후에 오디션정보를 눌러 원하는 오디션에 응모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아티스트홈피의 모든 내용이 기획사 오디션 담당자에게 전달되게 된다.

이때 다른 사람이 준 점수와 댓글 인기순위 등이 한번에 보이게 되서 기획사에서는 해당 지망생의 노래, 외모, 인기, 댓글 등의 활동을 모두 볼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연예인 지망생은 쉽고 편리하게 자신을 기획사에 소개할 수 있고 기획사는 많은 지망생들을 객관적이고 폭넓게 찾을 수 있다.

지망생들 간의 커뮤니티 기능은 서로의 외모와 노래, 춤 등을 살펴보고 장점과 단점을 평가하면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관심이 가는 다른 사용자의 아티스트 홈피에 가서 점수를 주고 댓글을 면서 의견을 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팬클럽 버튼을 누르게 되면 그 사람의 팬이되어 좀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그 사람의 자세한 연락처를 알고 싶을 때는 '프로포즈'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알 수도 있다.

또한 정보게시판을 통해 연예기획사별 자세한 정보와 소속연예인을 볼 수 있는 기능도 눈길을 끈다. 기획사 관계자와 전문가의 칼럼을 통해 연예인이 되기 위한 고급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연예인의 꿈을 가진 지망생의 꿈을 가진 이들에게,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는 오디션스토리에 접속해보길 권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