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12월 15일까지 벡스코서 행사 개최

▲ 지난해 개최된‘아웃도어레저쇼’현장

도로교통공단(부산지부), 한국캠핑협회, 캠핑아웃도어진흥원 후원하고, 드림코리아가 주최•주관하는 ‘2013년 제3회 아웃도어레저쇼’가 오는 12월 12일부터 15일 사일 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아웃도어 라이프에 관하여 다양한 전시 품목을 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캠핑, 등산, 아웃도어 차량, 헬스기기, 레저스포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웃도어레저쇼는 아웃도어 라이프와 관련한 다양한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전시하여 매 박람회마다 캠퍼들의 지지를 받은 바 있다. 참가업체로는 오토캠핑 트레일러를 판매하는 오토일렉스, 캠핑용품과 등산용품, 카라반을 판매하는 스노우라인, 아쿠아캠, 초슬림 스피커를 제작하는 사운드월드, 자동차 제조사 포드코리아(Ford Korea), 면텐트의 캠프리카, 스포츠밴드를 판매하는 메디스포 등이 있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와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되어 있으며, 부대행사로는 캠핑훈련소와 리얼캠핑존이 있다.

부산경남지역 정기 캠핑 프로그램인 ‘캠핑훈련소’는 초보 캠퍼들을 위한 필수코스로, 매월 첫째주 주말 1박 2일로 열린다. 매달 새로운 테마로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10월에는 ‘사진 속 커피 향을 맡다’, 11월에는 ‘할로윈 파티’를 열었다.

오는 12월에는 ‘[특집]크리스마스 캠핑’이라는 테마로 12월 20~22일(2박3일)동안 ‘합천군 아빠랑 놀자’ 캠핑장에서 개최되며 신청 하루 만에 참가 신청이 마감 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아웃도어레저쇼 관람객은 물론이고,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14년의 ‘캠핑훈련소’ 프로그램에도 참가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카페 ‘힐링드림’에서 받고 있다.

또한 캠핑훈련소에 처음 가기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리얼캠핑존은 매달 캠핑훈련소에 함께 해주는 캠퍼들이 모여 만드는 캠핑존으로 관람객들은 야생에서의 생존 노하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다. 현장 이벤트로는 경품 증정 뽑기와 캠퍼들과 함께 하는 게릴라 이벤트, 프리마켓, SNS 활동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그 동안 수도권에서만 열리던 아웃도어 관련 박람회를 부산•경남 지역에서 개최한 아웃도어레저쇼는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사일 간 벡스코에서 만날 수 있으며, 현재 드림코리아 공식홈페이지(www.dkdream.co.kr)에서는 무료입장을 위한 사전신청을 받고 있다. 더 건강하고 더 역동적인 겨울을 보내고 싶다면 아웃도어레저쇼를 놓치지 말자.

참가업체안내(캠핑텐트: 스노우라인, 오캠몰, 캠핑문, 캠프리카//캠핑용품: 행아웃, 사운드월드엑셀웨이, 큐빅, 나임//아웃도어차량: 포드//캠핑카: 오토일렉스, 스프링시티, B&S트레일러, 두성특장차//캠핑식품: 케밥//바이크: 티앤에스모터스, 나루씨이엠//익스트림: 아쿠아캠/헬스용품: 메디스포/해양, 항공: 에이펙스//여행사: 허니문클럽//기타품목: 영진컴퍼니)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