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에 좋은 전용 샴푸 추천!

올해 겨울은 한파가 자주 찾아올 것이라는 예보가 있으며 이런 때일수록 피부와 두피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겨울은 바깥의 찬 공기와 실내의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와 두피에 피지분비가 많아질 수 있는 계절이므로 특히 조금만 두피관리에 소홀해도 비듬으로 이어질 수 있다. 비듬은 건성모발과 지성모발 등의 두피타입과는 별개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깨에 수북하게 쌓인 비듬으로 인해 비웃음을 당하거나 망신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두피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건조한 겨울의 특성 상 모발에 정전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린스나 컨디셔너, 헤어트리트먼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외부에서 유입된 먼지나 노폐물 등이 두피에 쌓이게 되면 비듬이 되고, 비듬이 생긴 이후에도 두피각질 제거, 청결한 두피관리를 하지 않게 되면 지루성 두피염이 생길 수 있는데 이것이 곧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니 탈모예방을 위해서라도 평소 철저한 두피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두피가려움증이나 두피여드름 등 두피질환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두피 클리닉을 찾아 전문가에게 두피마사지 및 두피스케일링 등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일반적인 건성모발의 특징은 두피의 유•수분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여 모발에 윤기가 없고 푸석푸석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 경우 대부분 피부타입이 건성피부인 경우가 많으며 두피에 각질과 비듬이 쌓여 두피모공이 막혀 두피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탈모방지를 위해서라도 꾸준하게 손상모발관리와 건성모발두피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며, 건성모발관리법으로는 두피마사지도 필요하다.

두피마사지는 원활한 피지분비를 도와 건성비듬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건성모발샴푸를 사용하여 건성모발과 두피손질을 해주는 건성모발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건성 모발의 경우 머리는 대게 아침보다 저녁에 감는 것이 좋으며, 머리를 감으면서 두피마사지를 병행하여 두피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두피영양공급을 위해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등의 헤어제품을 이용하여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지성모발은 피지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두피에 유분이 잘 생겨 두피가 항상 번들거리고 모공주위에 피지 또한 많아 비듬이 발생하기 좋다. 또한 피지가 과도할 경우 두피가려움증과 두피트러블이 발생하여 두피각질과 비듬이 함께 엉켜 지루성 두피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성모발두피관리법으로 지성모발샴푸를 꾸준하게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지성모발특징을 살펴보게 되면 지성모발두피관리법으로는 두피의 세정과 피지제거가 가장 중요하며, 효과적으로 두피를 세정해주기 위해서는 샴푸 전 빗질 또는 두피마사지로 모발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먼저 제거해준 후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두피스케일링은 주1~2회가 적당하며, 두피비듬이 이미 발생한 경우 굳이 비듬치료제나 비듬약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두피스케일링만으로도 비듬제거가 될 수 있다.

비듬에 좋은 샴푸는 무엇이 있을까? 청담동 유명 헤어살롱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프리미엄 기능성 샴푸로 인기 있는 헤어케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the hair mother cellar)의 기능성 라인을 사용하면 좋다. 헤머셀 샴푸의 경우 여성, 남성 전문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탈모, 염색, 볼륨 등 헤어 타입별로 전문화 되어 있는 브랜드이며, 모든 제품이 3無컨셉으로 실리콘 무첨가, 합성방부제 무첨가, 화학계면활성제 무첨가 되어 있어 모발과 두피에 순하게 작용하는 헤어제품이다.

헤머셀의 여자 헤어제품 중에는 볼륨컬 샴푸, W 헤어로스 샴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볼륨컬 샴푸는 양이온 폴리머와 각종 유효 성분이 모발탄력을 유지해주고 볼륨 강화에 도움을 주어 파마머리에 더욱 좋다. 그 뿐 아니라 모발에 수분과 각종 아미노산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각종 유효성분들이 함유되어 모발의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보습 및 균형을 맞춰주어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볼륨컬 샴푸와 함께 W 헤어로스 샴푸도 지성ㆍ지루성두피, 민감성두피 등에게 주목 받고 있는 샴푸이다.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는 탈모방지 및 양모 효과가 있는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의 손상을 완화시키며, 두피트러블과 비듬완화에도 도움을 주어 탈모가 고민인 여성의 두피케어에 적합한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여성용 샴푸이다.

남성용샴푸에서 단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더헤어머더셀러(www.hamocell.com) M 헤어로스 샴푸 포맨,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맨이 있다. 엠 헤어로스 샴푸는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여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켜 주는 남성 전용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탈모 방지는 물론 풍부한 영양 공급으로 유ㆍ수분 균형을 유지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케어해 준다. 또한 엠 헤어로스 샴푸와 함께 주목 받고 있는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맨은 대책 없이 붕뜨고 헝클어지는 머릿결을 유연하게 정리하고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남성전용 샴푸로,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을 부드럽고 차분하게 케어해 주어 관리가 어려운 남성모발도 손쉽게 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와 준다.

지성모발, 건성모발관리의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한 두피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 동안 ‘왜 내 모발은 건강하지 못할까’ 라고 고민해 왔다면 이제부터라도 좋은 헤어 제품으로 꾸준하게 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