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바람 속에서 부쩍 짧아진 일조량은 쉽게 기분을 우울하게 만든다. 때로는 불면증까지 유발해서 긴 겨울 밤을 뜬 눈으로 새우는 일도 잦아진다. 건강한 일상을 영위해야 하는 낮 시간 까지도 누적된 피로감은 하루를 망칠 뿐만 아니라 생활 자체가 고통이다.

불면증이 지속되면 심각한 우울증으로 발전하는 예도 흔치 않게 볼 수 있다. 불면증의 양상 또한 다양해서 잠을 청해도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또 수면 중에도 깊게 잠들지 못하고 밤새 뒤척이기도 한다. 이른 바 수면의 질이 문제다.

이러한 불면증의 고통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주고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 제품이 있다. 천연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로마데이의 ‘스윗드림(Sweet Dream)시너지오일’이다. 식물의 꽃, 잎, 나무, 뿌리 등에서 추출한 식물 호르몬인 아로마 에센스가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

라벤더나 캐모마일 에센셜오일 등이 신경을 이완시켜서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하지만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 박소영씨는 “다양한 아로마 에센스를 혼합하여 숙면 효과를 더욱 높여줄 수 있다”며, “불면증의 원인이 개개인에 따라 다르듯이 각각의 천연 에센셜 오일의 기능 역시 미묘하게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오일이 함께 블렌딩 될 때 효과가 극대화 된다”고 설명한다.

아로마테라피 브랜드 아로마데이의 스윗드림시너지오일은 전문가에 의해서 하나하나 선택적으로 정교하게 블렌딩 되어 깊고 편안한 숙면을 도와줌으로써 에너지 가득한 아침을 선사한다.

출시 이후 꾸준히 알려져 베스트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스윗드림시너지오일은 홈페이지(www.aromaday.co.kr)와 청담직영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스윗드림시너지오일 10ml와 오일 발향용 아로마 스톤을 세트로 59,400원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