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현저히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효율성을 이뤄내며, 규정 준수를 향상시킬 수 있다. 문제는 완전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시스템이 가동된 이후에 해당 시스템에 계속해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점이다.

다음과 같은 5단계를 수행하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비즈니스 이점을 누리고 추가 프로젝트 비용을 방지할 수 있다.

1. 품질 데이터 제공.
애플리케이션은 해당 데이터의 품질만큼만 가치 있을 뿐이다.  Bloor Research에서는 데이터 품질이 매월 1~1.5%씩 떨어진다고 예측한다. 즉, 애플리케이션이 가동된 이후에 계속해서 데이터를 정제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더 안 좋은 사실은 오류투성이인 데이터가 이해 당사자와 최종 사용자 간에 불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이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데이터를 사전 예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정제하기 위한 데이터 품질 규칙을 설계하고 구현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수행 방식을 변모시키고 보다 나은 결과를 도출하며 더 많은 사용자가 채택하도록 할 수 있다.

2. 데이터를 최신 상태로 유지.
다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소스의 데이터를 통합하면 현업 부서 사용자에 대한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현저히 향상시킬 수 있다. 운영 데이터 통합 및 동기화에 시간을 들이고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단일 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간 데이터 통합 관리를 단순화할 수 있다. 단일 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중앙 집중식 허브에서 모든 볼륨, 형식, 대기 시간 또는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으며, 현업 부서 사용자는 최신 데이터에만 액세스할 수 있음에 안심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단일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의 이동을 원활하게 관리,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다.

3. 마스터 데이터 관리.
마스터 데이터는 가장 중요한 데이터다. 마스터 데이터에는 고객, 파트너, 부품 번호 등 전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공유되는 “비즈니스 엔터티”가 포함된다. 여러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이나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모듈이 있는 경우 마스터 데이터 관리 허브를 강력하게 고려해 보아야 한다. 중앙 위치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이 데이터의 신뢰할 수 있는 “골든 레코드”(정제 및 조정된 마스터 소스)를 생성하여 전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공유하면, 이를 통해 가장 중요한 데이터에 대한 조직의 신뢰도를 현저히 높일 수 있다. 사람들이 더 이상 동일한 메트릭스에 대한 서로 다른 수치를 가지고 회의에 참석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4.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의 폐기.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될 때마다 기업에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레거시 시스템이 있을 수 있다. 사용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을 폐기하면 조직은 유지 관리, 라이센스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나 규정 준수 때문에 데이터가 필요할 수 있다는 이유로 이전 애플리케이션이 유지되는 일이 너무나도 흔하다. 이러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폐기하고 비용 절감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은 먼저 데이터를 아카이빙하는 것이다. 그러면 시스템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게 된 후에도 데이터가 유지될 수 있다.

5.사용자 채택 유도.
데이터 품질과 새로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개선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가치에 대해 이해 당사자와 최종 사용자 간에 신뢰를 심어주어 이러한 새 애플리케이션이 채택되도록 유도해야 한다.




 

인포매티카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