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총장 서정숙)이 도심 속의 휴식 공간 전주JK유스호스텔(이하 JK유스호스텔)을 운영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관광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JK유스호스텔은 지리적 접근과 교통이 편리하고 쾌적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청소년은 물론 기업체 세미나, 성인단체, 가족 등 누구나 쉽고 편안히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JK유스호스텔은 매년 전주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 거리와 인접해 있어 젊음의 낭만과 도시의 활기를 느낄 수 있으며, 또한 전주천의 산책로를 걸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한다. 또한 예향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전주한옥마을과 전주객사, 풍남문, 전동성당, 남부시장 등과도 가까워 전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약3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숙박시설과 세미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청소년 수학여행, 각종대회를 유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레일 내일로 티켓 소지자인 개별여행객들에게도 온돌 및 침대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주기전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승마장에서 승마체험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옥마을에 있는 동락원과 같은 전통문화체험장에서는 전통공예체험, 전통음식체험, 국악 맞춤 공연과 같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 이색적인 체험 제공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