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가격비교 서비스 업체 ‘액트비즈’ 지분 100%를 인수, 가격비교 서비스의 품질을 대폭 개선하는 발판을 마련, 점점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관련 다음 측은 방대한 제휴 쇼핑몰의 상품 DB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정확도 높은 가격비교 정보를 제공하고자 최상의 ‘가격비교’ 시스템의 노하우를 축적한 가격비교서비스 업체인 ‘액트비즈’를 전격 인수했다고 설명했다.

가격비교 전문 사이트 ‘베스트바이어’ 개발 팀장을 중심으로 지난 2006년 12월 설립된 ‘액트비즈’는 다음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 검색 인력과 상품분류의 정확성이 높은 검색 기술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

다음은 지난 2006년 하반기부터 원스톱 쇼핑검색서비스 ‘쇼핑하우(shopping.daum.net)’ 를 통해 약 1,600만개에 달하는 상품별 가격비교 정보는 물론 다음의 약 720만 카페, 블로그, 신지식 서비스와 연계해 신뢰도 높은 쇼핑지식을 제공해 왔다. 특히 기존의 일반화 된 상품검색 콘텐츠 외에도 다음 내 양질의 쇼핑 관련 UCC와 연계해 사용자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왔다.

다음은 이번 ‘액트비즈’ 인수를 통해 고도화된 전문 검색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쇼핑하우 內 상품DB를 효율적으로 관리, 경쟁력 있는 쇼핑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어 1분기 내로 쇼핑하우 초기 화면을 전격 개편, 사용자들에게 최적화 된 쇼핑정보를 제공 할 계획이다. 이번 개편에서는 제휴 쇼핑몰의 다양한 기획전을 비롯해 각종 이벤트 및 세일/할인쿠폰 정보 등을 보다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며, 각 쇼핑몰별 베스트 상품만을 랭킹화 해 최신 인기 상품 트랜드를 곧바로 확인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카페고리별로 기획전/이벤트/할인 등의 세부 설정을 세분화 해 찾고자 하는 상품으로의 접근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다음 김민철 쇼핑총괄본부장은 “이번 인수로 다음 쇼핑하우는 한층 더 정확도 높은 시스템과 전문 인력을 확보, 퀄리티 높은 쇼핑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향후 다음 쇼핑하우는 이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채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