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업종이 전문화되어 가듯이 기숙학원도 전문화되어가는 추세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정진 기숙학원 본원은 남학생기숙학원으로 전문화된 기숙학원이다. 모든 기숙학원이 핸드폰, 인터넷을 금지하고 있지만 이성교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오로지 공부에만 정진할 수 있는 기숙학원은 남학생전문기숙학원과 여학생전문기숙학원이다. 이과전문기숙학원도 있고 문과전문 기숙학원도 전문화된 기숙학원으로서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성문제는 신경이 쓰인다.

남학생 기숙학원인 정진기숙학원은 책임담임제도도 전문화 되어 있다. 일단 과목별 담임이 그 과목의 성적향상을 책임지고 있다. 수학의 경우 중3수학이 약한 학생이 있다면 수학 담임선생님이 수업시간외에 중3 수학을 지도하여 정규수학수업을 무리없이 따라 갈때까지 보충해 준다.

그리고 진학전문 담임선생님은 입학초부터 진학연구소장과 긴밀한 협조하에 인,적성테스트와 희망대학 그리고 성적을 조합하여 적합한 수시 대학을 다수 선정하여 그 대학들에 맞는 수시 지도를 한다.

잘 먹이고 편안히 재우는 것은 당연한 기본이며 청소와 빨래까지도 학원에서 모두 해주며 혹시 생활의 불편함이나 스트레스 관리등은 생활 담임 선생님이 책임진다. 또한 서울대를 졸업하거나 재학중인 50명의 서울대생들이 공부습관과 가장 효율적인 공부 방법, 그리고 중점을 두어야 할 것들에 대해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멘토링을 해준다.

이런 모든 부분을 이승희 원장은 여성 원장으로서 세심한 부분까지 엄마의 마음으로 꼼꼼히 챙기겠다는 각오다.

또한 이승희 원장은 양수리 정진기숙학은 성적향상과 목표대학진학에 가장 특화된 기숙학원이라고 말한다. (입학 문의 상담 홈페이지 http://www.elite-korea.co.kr/)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