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헤어스타일이나 옷을 젊은 스타일로 바꾸며 젊어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얼굴잔주름 앞에서는 속수무책이다. 이마ㆍ눈밑ㆍ팔자 등의 잔주름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여 최근에는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 피부과에 방문해 주름제거 시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얼굴잔주름 제거 시술을 하기 전에 피부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관리방법은 없을까? 지금부터 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을 통해 잔주름 관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마ㆍ눈밑ㆍ팔자 잔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보통 피부노화 탓이지만 요즘에는 10, 20대에게도 얼굴주름이 많이 생긴다. 전반적으로 얼굴잔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자외선이나 흡연, 음주, 스트레스로 인해 주름이 생겨 다양하게 나타난다. 먼저 이마 잔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얼굴의 표정에 의하여 근육이 주기적으로 수축하여 나타나며 대개 가로 방향으로 진행이 된다. 눈밑 잔주름 원인으로는 자외선으로 피부탄력이 저하되어 주름이 생길 수 있으며, 팔자잔주름은 볼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볼살이 처져 팔자주름이 생길 수 있다.

주름을 없애기 위한 방법은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얼굴피부관리를 하는 것이다. 평소에 찡그리거나 인상을 자주 쓰게 되면 주름이 많이 생길 수 있으므로 표정을 찡그리는 습관을 갖지 않도록 한다. 또한 외출 시에는 피부노화의 적인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주어야 하고 잔주름에 좋은 팩, 피부 탄력팩, 콜라겐 팩이나 안티에이징화장품 토너 에멀전, 에센스, 크림 등을 사용하여 주름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크림, 아이크림, 세럼, 나이트에센스 화장품을 사용하면 주름이 생기는 노화 속도를 늦춰줄 수 있다. 주름개선화장품은 기능이 약해져 있는 피부를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주름을 개선하고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름 생성을 지연시키는 역할을 하여 부모님이나 여자친구, 남자친구 생일선물 순위에서 높게 나타난다.

노벨 의학상을 수상한 EGF 성분이 함유된 이지에프 슈퍼바머, 슈퍼바머 포맨은 소비자들의 만족지수와 재구매율이 높은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선물세트 추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지에프 슈퍼바머에는 눈가 피부의 칙칙함을 개선시켜 환하고 생기 넘치는 눈매를 만들어 주는 이지에프 슈퍼 바머 아이세럼, 멜라닌 생성을 억제 및 예방해 주는 스킨로션 2 IN 1 이지에프 슈퍼바머 수더 나이트와 데이, 색소침착이나 피부손상 및 진정에 효과적인 안티에이징세럼인 이지에프 슈퍼바머 세럼, 화이트닝 효과와 피부 보호 및 영양공급에 도움이 되는 주름개선크림인 이지에프 슈퍼바머 크림 등 기능성화장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지에프 슈퍼바머 포맨 역시 슈퍼바머와 같은 안티에이징 기능성화장품으로 파라벤, 벤조페논, 탤크, 에탄올, 동물성원료, 페녹시에탄올, 미네랄오일, 색소, 변성알코올 등 유해성분이 없는 무파라벤 화장품이라 특별한 날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추천 제품이다.

입학선물이나 기념일 날 선물로 좋은 1960NY는 전문기능성 수분크림브랜드이며, 특히 나이트크림으로 유명한 제품이다. 1960NY뉴욕의 수분크림보습크림은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까지 해결하는 올인원 수분크림으로 수분보습크림, 피부탄력크림, 수분미백크림 등이 출시되어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다. 그 중에서도 인텐시브 리바이탈 크림은 단순한 수분크림의 기능을 능가하는 젊음을 되찾아 주는 파워풀 한 수분크림으로 손상된 피부 흔적 완화를 도와주어 5가지 피부노화를 한 번에 관리해 주는 멀티크림이다. 또한 식물 복합성분이 피부잔주름까지 섬세하고 끈적임 없이 유지시켜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분크림으로 부모님 생일선물에 적합한 수분크림이다.

얼굴잔주름을 없애기 위해 의학의 힘을 빌려 주름제거 시술로 젊음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평소 주름이 생기기 전 후, 주름관리를 철저히 해 예방한다면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며 전 연령에 걸쳐 얼굴피부재생과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주름기능성화장품을 활용한다면 동안피부를 만들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