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5 23:27 (화)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 “디지털화에 적합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 “디지털화에 적합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 조남욱 기자
  • 승인 2014.01.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이사

파수닷컴이 디지털 산업)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2020 비전 달성을 위한 차별화된 신규 제품 출시에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파수닷컴은 창립10주년이 되는 2010년에 ‘세계 100대 소프트웨어 기업”진출이라는 2020년 비전을 세운 바 있다. 비전 달성을 위해 매출 5,000억원, 4개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제품, 2개의 글로벌 No.1 소프트웨어 제품을 만들어 가는 세부 목표를 설정했다.

파수닷컴의 조규곤 대표이사는 6일 “지난해 10월 글로벌 IT 시장 조사 기업인 가트너는 IT전망 발표를 통해 2020년의 전망을 “디지털화를 통한 디지털 산업 경제”이라고 밝힌 바 있다“며 ”파수닷컴도 디지털 산업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 출시를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대표는 “모바일 ž 클라우드 ž 빅데이터 ž 소셜 등 컴퓨터를 통해 구현되는 가상의 세계(Virtual)와 사람 ž 사물 ž 시스템 ž 장소 등 실제 현실(Real)이 하나로 연결 되는 환경을 디지털화라고 부른다”며 “이러한 환경에서 새로운 기술들의 전례 없는 조합을 통해 수익과 가치를 창출해내는 디지털 비즈니스가 만들어지고, 이는 곧 디지털 산업 경제)를 형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 대표는 이러한 디지털 산업 경제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디지털화에 적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바일 ž 클라우드 환경 확산, 3D 프린팅 기술 확대 등으로 더욱 중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용 문서보안 솔루션(Fasoo Enterprise DRM)’의 제품 업그레이드와 함께 정적 분석 솔루션인 “스패로우(SPARROW)”의 새로운 기술 적용 등을 주요 목표“라고 밝혔다.

또한 “보안분야를 넘어 문서와 정보를 관리하고 통제하는 기술을 디지털화된 환경에서 구현 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신기술 개발에는 파수닷컴의 신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해 나가는 목표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가상과 현실이 하나로 연결되는 디지털화 환경에 적합한 제품 업그레이드와 혁신적인 신규 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 100대 소프트웨어 기업이라는 2020년 비전을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