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청담지엔성형외과

2014년 1월,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두 가지 감정이 교차한다. 새해에 대한 새로운 설레임과 기대감, 반대로 한살이 더 늘어났다는 사실에 대한 두려움과 우울함을 느끼기도 한다. 보통 거울을 보았을 때 탄력을 잃은 피부와 늘어나는 주름, 망가진 얼굴 선을 볼 때 자신이 예전 같지 않은 모습에 우울함을 느끼곤 한다.

한살이라도 어려 보이고 싶은 '동안 페이스'에 대한 열망은 누구나 꿈꾸는 일이다. 피부의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중 후반부터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점점 저하되기 시작한다. 시간이 지날 수록 탱탱했던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고 점차 볼 살이 아래로 처져 얼굴라인이 망가지게 된다.

이에 2014년도 해가 바뀌면서 비록 나이는 한 살 더 늘어났지만 외모만큼은 시간의 흔적을 잊혀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각종 시술에 대한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처진 피부의 탄력을 불어 넣어 주어 무너진 얼굴라인을 되돌려 탄력 있는 v라인 턱 선으로 만들어주는 실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가장 뜨겁다. 실리프팅은 뼈를 깎거나 심한 절개를 하지 않고 간단하게 실을 피부에 삽입하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회복기간이 짧아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다. 때문에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유지기간이 5~10년 정도 지속되는 슈퍼V리프팅이 등장함에 따라 리프팅에 관심을 갖던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이마, 팔자, 눈가, 처진 볼 살, 이중 턱 등 얼굴의 전체적인 주름을 한꺼번에 개선시켜주어 뛰어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피부 깊숙한 근육 층부터 노화가 시작되어 바깥 피부까지 늘어나게 되는 것인데, 슈퍼V리프팅은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단순히 진피층만 개선시키는 것이 아니라 피하지방층, SMAS층까지 확실하게 개선시켜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함으로써 기존 리프팅 시술 보다 유지기간이 길어지고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다.

청담지엔성형외과 의료진은 " 새해 들어 슈퍼V리프팅에 대한 문의가 증가 하고 있다. 슈퍼V리프팅은 절개 없이 얇은 바늘을 이용하므로 시술 후 약간의 멍과 붓기는 있을 수 있으나 일상생활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이어 " 슈퍼V리프팅은 개개인의 얼굴전체적인 비율과 위치를 정확하게 진단하여 다양한 굵기와 길이의 실을 맞추어 사용해야 최대한 피부의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때문에 좋은 시술 효과를 오랫동안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높은 테크닉을 갖춘 의료진의 선택이 중요하다" 고 조언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