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남학생 전문 정진기숙학원은 요즘 정시 원서 접수를 포기한 재수선행반 상담으로 북적인다. 정진기숙학원에 선수빈 진학상담실장에게 이유를 물어보았다.

첫째 소수정예이기 때문이다. 정진기숙학원은 한반정원을 20명으로 제한하기 때문에 생활관리와 학습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진다.

둘째. 남학생전문기숙학원이다. 모든 기숙학원은 핸드폰, 인터넷등이 완전히 금지되어 있다. 그런데 이성교제에 대한 유혹은 공부에 방해가 된다. 남학생전문기숙학원은 이러한 유혹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오로지 공부에만 정진할 수 있다.

셋째. 동기부여를 중요시한다. 대부분 기숙학원은 실력있는 선생님들로 구성되어 있고 시간을 관리하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그러나 공부하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목표의지가 확고해야만 집중이 되고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진다. 정진기숙학원은 전문가들의 상담으로 동기부여와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을 잘 갖추고 있다.

넷째. 수학이 강하다. 과목별 담임제로 학과담임이 과목별 성적을 책임진다. 수학의 경우 수학담임이 기초가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중학교 과정부터 과외식 수업으로 완성시켜서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강의를 따라올 수 있도록 지도한다. 그럴 경우 수학7등급 학생이 수능에서 1,2등급으로 모두가 놀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한다.

선수빈실장은 “성적을 향상시키지 못하는 학원은 존립이유가 없다.”고 잘라말한다. 남학생전문 정진기숙학원에 대한 상담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