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아트에 새바람 시작되나

슈가크래프트란 설탕, 달걀, 젤라틴 등을 이용해 눈과 입이 즐거운 작품을 만들어내는 직업이다. 즉, 생일이나 기념일 등 특별한 날 케이크를 더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예술가가 바로 이들입니다. 2013년 시작된 ‘슈가크래프트 1급 지도사’자격시험과 더불어 ‘케익디자이너’와‘슈가플로리스트 지도사’ 자격증이 추가로 개설되어 실시된다.

2014년 1월 19일(일) 13시 종로3가 설탕공예협회 종로지부에서 시작하여 매월 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설탕공예협회와 키드잡아동문화협회가 실시하는 이번 자격증 시험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이다. 관련 업계 진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실력을 검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시험과목은 필기와 실기로 당일에 모두 시험을 보며, 100점 만점 기준 70점 이상 시 자격증이 발급된다. 시험내용은 필기는 도구, 기법과 기초적인 제과이론이 출제되며 실기는 플라워, 모델링, 아이싱이 한 작품씩 출제되어 현장에서 제작하도록 한다. 시험신청은 설탕공예협회 홈페이지(http://sugarcraftkorea.com) 또는 지부에서 가능하며, 지부기관 교육생이 아니라도 협회 가입 시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매월 모집하고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