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8 16:20 (화)
시놀로지 아태지역 영업 매니저 마크 홍, “개인∙워크그룹 타깃으로 기술 영업 확대”
시놀로지 아태지역 영업 매니저 마크 홍, “개인∙워크그룹 타깃으로 기술 영업 확대”
  • 최한기 기자
  • 승인 2014.01.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놀로지 아태지역 영업 매니저 마크 홍(Mark Hong)

시놀로지 아태지역 영업 매니저 마크 홍(Mark Hong)은 “2003년에 처음 한국시장에 진출한 시놀로지는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장을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해 왔다”며 “현재 개인 사용자와 기업 고객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기반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앞으로 영업망을 확대해 솔루션을 더욱 확대 공급해 나갈 방침”이라고 15일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밝혔다.

이를 위해 시놀로지는 본사에 한국 담당 전담 직원을 두고 영업과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보여준 역량을 확대하고, 기술 중심의 영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마크 홍은 “시놀로지는 한국시장에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연간 75%의 매출 성장을 보였으며 네이버 검색횟수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인식도 조사 또한 2007년 대비 80%이상 증가했다”며, “한국은 아태지역 내에서도 2014년 영업과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야 할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시놀로지는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탄탄한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제품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NAS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며 “특히, 시놀로지만의 특화된 운영체제인 DSM은 사용이 편리한 멀티태스킹 웹 UI를 제공하며 사용자로 하여금 효율적으로 그들의 문서, 사진, 음악 및 비디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돼 보다 향상된 업무 생산성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시놀로지는 이번 DSM 5.0 베타버전의 출시를 맞아 국내 판매 채널망을 더욱 확대하고 판매 및 서비스 부문을 강화해 국내 NAS시장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아갈 예정이다.

마크 홍은 새로운 DSM 5.0 버전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주목해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DSM 5.0 인터페이스는 사용의 간편함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제작됐으며 울트라 HD와 레티나(retina) 스크린에 최적화돼 설계됐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위젯들은 화면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개정된 메인 메뉴는 패키지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든 응용 프로그램들이 한 화면에 나타나도록 만들어졌다.”

클라우드에 연결되는 간편한 설치도 눈길을 끈다. “시놀로지 빠른 접속(Quick connect)은 초보 사용자들 또한 클라우드를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복잡한 네트워크 사용법을 단순화한 편리한 서비스다. DSM은 모든 패키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접속’을 통해 시놀로지 NAS를 더욱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ID를 통해 어디에서나 자신의 NAS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마크 홍은 중앙관리 시스템과 스케일 아웃 클러스터를 통한 통합 스토리지 플랫폼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DSM 5.0은 다수의 서버 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앙관리 시스템(Central Management System, 이하 CMS)를 제공한다. 시놀로지의 CMS는 하나의 포털에서 다수의 NAS 서버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고 각 성능에 대한 포괄적 개요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원격으로 사용자 설정과 다수의 서버를 동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미리 설정된 그룹을 기반으로 다수의 서버에 대해 그룹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시놀로지 NAS 서버는 데이터의 빠른 증가 속도를 따라갈 수 있도록 선형적인 확장을 지원하는 ‘스케일 아웃(Scale-out) 클러스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는 하나의 공유 폴더의 용량을 최대 1 페타바이트까지 확장할 수 있다. DSM 5.0은 로드밸런싱과 페일오버를 지원해다수의 NAS 배치가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새 제품은 또 폭넓은 연결성을 통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련 기능을 강화했다. “DSM 5.0은 시놀로지 NAS 서버 간 실시간 데이터 공유를 위해 클라우드 스테이션을 통한 쌍방향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클라우드 동기화는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바이두를 지원하며 이에 따른 보다 통합된 클라우드 백업과 동기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마크 홍은 삼성 TV와 모바일 기기에서의 원활한 멀티미디어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다. “DS 비디오를 사용하면 삼성 스마트 허브에서 고화질의 화면으로 끊김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DS 파일은 현대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한편 향상된 검색과 파일, 그리고 폴더 공유 링크를 제공한다.”

“탄탄한 데이터 백업과 시스템 성능도 주목해야 한다. 시놀로지 스냅샷 매니저(Snapshot Manager)는 VM웨어의 VSphere 또는 윈도우 환경에서의 데이터 통합성을 보장하기 위해 응용 프로그램과 동일한 스냅샷을 제공한다. 시놀로지는 현재 블록 레벨 요소의 자동 백업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다수의 백업 버전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DSM 5.0은 전체 SSD 캐시 읽기와 쓰기를 지원해 큰 폭으로 I/O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