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감동을 모토로 삼으면서 단기간 내 비약적인 성장 신화를 이룩한 상조 기업이 있어 화제다. 장례서비스에 국한하지 않으면서 진정한 '토털 라이프 서비스'를 실현한 '한강라이프(www.hankanglife.com, 대표 인재교)'가 바로 그 주인공.

올해로 9주년을 맞은 한강라이프는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감동을 모토로 비약적인 성장 신화를 이룩했다. 특히 최근 대부분의 상조업계가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강라이프는 서비스 개발에 매진한 결과 명실공히 업계 내 최상위권으로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강라이프의 비약적인 성장은 다른 상조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끊임없이 개발하는데서 부터 비롯 됐다. 장례서비스의 행사 만족도가 높은 점, 국내 최초 토털 라이프 서비스를 선보인 점 등이 바로 그 것.

한강라이프는 일반 장례비용의 크게 절감한데다가 전문적인 장례지도사 영입, 철저한 교육을 이수한 도우미들의 안정적인 서비스 등으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실현하면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한강라이프의 최상의 서비스는 슬픔을 가누지 못하는 상주에게 위로와 안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조문객을 배려하는 서비스 실천 등으로 명성이 높다.

그렇다면 한강라이프가 제시하는 토탈 라이프 서비스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한강라이프 관계자는 "상조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생활 전반에 관여하는 전문가를 요구하게 되었다."며 "기존 '장례사업'만 고수하는 상조업계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 도입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한 끝에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하여 성장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한강라이프는 관혼상제에 부합하는 서비스와 더불어 상조업계 최초로 크루즈여행 서비스 도입으로 상조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아울러 체계적인 어학상품과 전문화된 웨딩컨설팅 서비스 등 고객이 일생동안 필요한 모든 분야를 만족스럽게 제공하는 진정한 인생의 동반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한강라이프의 크루즈 여행상품은 선풍적인 고객 모집 효과를 거두면서 동종 업계내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격조 높은 선상파티 제공, 기념영상·포토앨범 무료 제작 등은 고객 만족을 선사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여행 내내 전문 여행 매니저가 각국의 언어를 한국어로 서비스하는 등 세심한 프로그램 내용들이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인재교 한강라이프 대표이사는 "한강라이프는 단순한 상조업체가 아닌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토털 라이프 서비스 업체"라며 "기존 상조서비스 제공은 물론 합리적이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 도입으로 회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이익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 대표이사는 "사회책임경영의 일부인 토털 라이프 서비스에는 한 개인이 살아가면서 도움이 필요한 모든 순간을 전문가가 직접 정성스러운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실현하고자 하는 한강라이프의 고객중심 원칙이 그대로 담겨져 있다"고 역설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