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한라산의 겨울 풍경 집중 조명

▲ 인스타그램에 소개된 한라산 모습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이 지난 23일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우리나라 한라산의 아름다운 겨울 장관을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인스타그램은 한라산을 우리나라 제주도에 위치한 해발 1,950m의 휴화산이라고 소개하며, 화산이 분출하며 지금의 산을 형성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라산을 방문하기에는 겨울이 최적의 시기라고 전하며 눈이 하얗게 덮인 한라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담은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공개했다. 또한, 한라산 등산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한라산의 대표적인 등산로인 돈내코, 윗세오름, 어리목, 성판악 등을 소개했으며, 한라산을 찾는 이들에게 한라산의 대표 유적지인 관음사 및 산 정상에 위치한 백록담을 꼭 둘러볼 볼 것을 추천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인스타그램 위치 정보에 기반한 한라산의 이미지 및 동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라산 이외에 인스타그램은 작년 9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보성 녹차밭의 아름다운 사진들을 공유하고, 10월에는 서울 가로수길 스트릿 사진작가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개하기도 하며 한국의 아름다움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장소를 담은 사진과 동영상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최근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최근 꼽히기도 했다. 미국 IT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2013년 한해 동안 23%의 성장률을 기록, 전 세계모든 소셜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