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이라는 키워드만 검색해도 소자본창업, 개인창업, 시니어창업, 프랜차이즈 창업, 창업교육 등 다양한 연관 키워드들이 노출되며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관심분야를 확인할 수 있다..특히 그 중에서도많은 관심과 함께 문을 두드리는 분야는 단연코 커피전문점창업을 꼽을 수 있다.

커피전문점은 몇 년 사이 수치를 넘어선 발전과 거리 곳곳에 다양한 브랜드의 커피전문점이 생겨날 만큼 인기를 끌며 치열한 경쟁이 오고 가는 창업분야이기도 하다. 현재 많은 창업전문가들이 포화상태로 전망하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손쉽고 안정적인 운영과 매출을 보장받을 수 있는 분야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수많은 커피전문점이 지속적인 성공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는 창업의 조건은 무엇일까? 첫째로 장소와 조건에 제약이 없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주요 상권지서부터 특수상권, 소규모 매장운영이 전부 가능한 점이다.  두번째로 이용이 잦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자유롭기 때문에 고객연령층과 방문빈도의 폭이 넓다는 것을 유리한 점으로 꼽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비교적 손쉬운 매장운영과 창업자의 연령에 제한이 없어 사회적으로 경제적인 활동이 비교적 적은 베이비부머 세대, 시니어, 주부들도 큰 부담 없이 운영할 수 있는 창업종목이라는 점이다.

커피전문점 셀렉토커피(www.selecto.co.kr)는 위와 같이 커피전문점창업 시 유리한 점과 더불어 셀렉토커피의 특화된 전략들로 실제 전반적인 창업 및 운영지원에 힘쓰고 있다. 셀렉토커피의 강점은 실제 창업자의 조건에 맞춘 상권 입지분석, 1:1매장 운영관리서비스, 커피창업 아카데미 교육시스템 등을 지원하며 상황에 따른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는 것이다.

셀렉토커피의 사업본부팀 관계자는 “커피숍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연령층이 다양해진 것은 물론 제 2의 직장을 고려하는 목적 등 커피창업 이유역시 다양해지고 인식 또한 달라지고 있는 추세”라며“각 가맹주들에게 해당하는 본사의 시스템과 교육을 통해 안정적이고 경쟁력을 갖춘 매장확립을 위한 방안에 적극 힘쓰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셀렉토커피는 이와 관련해 오는 2월 4일 화요일 오후 2시 서울 구로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커피창업 사업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셀렉토가 준비한 상권조사에서부터 개설 후, 운영 및 관리에까지 맞춤형 토탈케어 시스템 방안을 알려주는 한편 가맹 창업주를 위한 손해율 제로에 도전하는 ‘투자금 보상제도’, 3000만원 무이자 대출등의 가맹지원 서비스를 공개하고 나선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600.5649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