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새해도 벌써 한 달이 지났다. 올해도 역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온라인 수강 및 학점이수를 통해 비교적 쉽게 취득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취득하기 좋은 자격증으로 꼽힌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가의 복지업무 담당 및 수급권자 관리 등 공적 사회 복지 영역과 각종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학교 사회복지나 보건의료영역, 군사회, 산업사회 복지 등 광범위한 활동이 가능하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취득방법은 필수 6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7과목 이수를 통해 취득이 가능하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 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 선택 4과목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란 정식인가기관에서 학점을 취득하고 학위취득을 가능케 하는 제도. 하지만 학점은행제는 수강자가 꼼꼼히 체크하지 않을 경우 학위 취득에 실패하는 등 학습자 피해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안전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교육부가 인정하는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훈련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대행업체로부터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에이플랜원격평생교육원(www.aplan.co.kr)의 관계자는 “최근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학점은행제 이용 신청자들이 크게 늘었다”며 “성공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면 교과부가 정식 인가한 교육기관인지 확인하고, 학습관리와 수강혜택 등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에이플랜원격평생교육원은 2014년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1학기 등록자에게는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관련 자격증 1개 무료수강권 증정 및 친구 3인이상 함께 등록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1566-645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