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송인 ‘브릴리언트 이즈(brilliant is, 이하 ‘브릴쏭’) 뮤직비디오가 82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현대자동차는 1월 29일, 현대자동차 유튜브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소비자 UCC로 만든 ‘브릴쏭’ 뮤직비디오를 추가 공개했다.

현대자동차 브릴쏭은 전 세계 고객들이 직접 응모한 17만개의 사연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현대자동차의 브랜드송이다. 현대자동차는 2013년 6월부터 10월까지 고객들이 직접 들려주는 빛나는 삶의 순간들을 음악으로서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자 전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에 탔을 때 느껴지는 감정’ 등 40가지의 카테고리에 따른 고객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응모했다. 이에 전 세계 17만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고, 응모된 고객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브릴쏭 뮤직비디오 동영상 시청 횟수는 1월 29일 현재, 820만회라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꿈의 1,000만 조회수까지 바라보고 있다.

‘브릴쏭’ 뮤비는 유튜브 외에도 국내 음원사이트 엠넷, 벅스의 뮤직비디오 순위 차트에서도 2013년 11월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2위, 3위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해외에서는 2013년 12월 31일, 미국 오토모티브뉴스가 매주 유튜브 조회수로 결정하는 인기 순위에서 3위 에 오르며, 자동차 관련 동영상 가운데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기도 했다.

한편, 1월 29일에는 현대자동차 유튜브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소비자 UCC로 만든 1시간이 넘는 긴 런닝타임의 새로운 브릴쏭 뮤직비디오가 다시 주목받을 예정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현대자동차가 지난 11월 ‘브릴쏭’을 처음으로 대중 앞에 선보이며 진행한 소비자 UCC 이벤트에 응모된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현대자동차는 UCC 이벤트에 응모한 모든 고객들의 이름을 참여 뮤지션들과 함께 뮤직비디오 엔딩 크레딧에 기재하며 참여형 캠페인의 의미를 극대화했다.

현대자동차 브랜드전략실장 정명채 이사는 “고객들의 감동이 담긴 순간들을 음악과 영상을 통해 공유하고자 제작된 brilliant is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니 기쁘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고객들과 함께 감동을 나눌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