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조 높은 선상 파티, 여행 플래너의 세계 각국 통역 서비스도 선보여

최근 국내 크루즈여행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2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시행한 2013년 외래 크루즈 관광객 통계 및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과 지난해 크루즈여행을 이용해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이 전년 대비 약 2.5배 증가한 약 70만명 인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올해는 30% 증가한 90만명이 크루즈여행을 위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 박재석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팀장은 “크루즈 분야를 관광산업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 2016년까지 방한 크루즈 관광객 100만명 시대를 열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국내 크루즈여행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자 고객들 사이에서 안전하고 부담없이 즐기기 위한 상조회사의 크루즈여행 서비스 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가운데 한강라이프(www.hankanglife.com, 대표 인재교)는 동종업계 최초로 크루즈여행 서비스를 시작하여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강라이프는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감동을 모토로 삼으면서 비약적인 성장 신화를 이룩하여 국내 대표적인 상조회사로 자리를 굳혔다. 올해로 9주년을 맞은 한강라이프는 장례서비스에 국한되어 있는 상조시장에서 진정한 '토탈 라이프 서비스'를 실현하며 상조업계가 부딪힐 수 있는 한계를 극복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한강라이프의 크루즈여행 상품은 단기간 내 선풍적인 고객 모집 효과를 거두면서 업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세계적인 선사를 통한 고품격 서비스 제공, 크루즈 전문 여행매니저를 통한 VIP서비스 등을 시행하며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新여행문화를 고객들에게 제시한 것이다.

한강라이프의 크루즈여행 상품은 한•중•일, 동남아, 지중해코스 등 세계최고의 선사를 통한 여러 일정과 기항지 관광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한강라이프 크루즈 전문매니저가 여행에 직접 동행하여 고객 애로사항 등을 직접 체크하는 등 최상의 서비스로 감동을 주고 있다.

한강라이프 크루즈여행의 주요 상품 내용은 격조 높은 선상파티 제공, 추억이 가득 담긴 기념영상•포토앨범 무료 제공, 전문 여행 매니저의 세계 각국 언어 번역 서비스 등 세심한 프로그램들로 가득 차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세분화 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올해 4월부터 홍콩노선과 알래스카 노선도 추가 운영한다.

크루즈여행 상품을 통해 본 한강라이프의 성장과 변화는 상조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단순한 구색 맞추기의 상품개발이 아닌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상품가치를 높인 것. 앞으로 상조가 나아가야 할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