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 후 매섭게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피부에도 경보가 울렸다. 차가운 겨울 바람 때문에 건조한 것도 있겠지만 나이를 한 살 더 먹어서 피부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건조함이 더 심해져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다. 피부노화 및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탄력이나 이마, 눈밑, 팔자 등의 얼굴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는 겨울에는 수분 보습크림이나 보습 영양크림을 사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는 것이 좋다.

얼굴 주름과 미백관리를 위한 겨울철 피부관리법으로는 기본적으로 세안을 꼼꼼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저녁에는 오후 동안 활동하면서 피부가 지쳐있었기 때문에 세안을 더욱 신경 써서 꼼꼼히 해야 한다. 화장을 지우지 않으면 넓은 모공과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클렌징은 반드시 해 주어야 한다. 세안 후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게 보습 수분크림이나 화이트닝 및 주름 개선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주름에 좋은 팩, 미백 팩 등을 사용하면 주름과 미백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히터 등의 난방기구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난방기구의 잦은 사용으로 피부가 더욱 건조해져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물을 자주 마시거나 수분크림이나 보습 크림을 잊지 말고 매일 발라주어야 한다.

겨울 보습크림은 필수 잇 아이템으로 여자친구나 남자친구에게 생일 선물 베스트로 꼽히는 제품이다. 그 중에서도 모든 연령층에 상관없이 보습크림 순위가 높은 브랜드로는 1960ny, 키엘, 맥퀸뉴욕 등이 있다.

올인원 수분크림 브랜드로 유명한 1960ny는 수분보습크림 하나로 스킨 케어까지 해결할 수 있으며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 탤크, 파라벤 등의 유해성분이 없는 무파라벤 화장품이다. 유해성분이 없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 군인이나 부모님 친한 여자친구, 남자친구에게 선물하기에 좋은 추천 제품이다. 또한 수분크림 종류에는 피부 보습 및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주름개선 수분크림, 피지 케어와 얼굴 미백에 좋은 미백크림, 커버력 좋은 cc크림 기능과 수분크림 기능이 있는 씨씨크림 수분크림 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기능성 수분크림 브랜드이다.

그 중에서도 캡슐 cc크림은 투명 젤 타입으로 피부 겉의 번들거림과 피부 속 건조함의 피부 고민을 동시에 해결해 주는 수분크림이다. 피부과 시술 후 피부 색소 침착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주고 얼굴 기미 잡티 커버 및 미백∙주름개선에 효과적인 크림으로 친구 선물추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씨씨크림이다.

또한 수분보습크림 순위에 이름을 올린 키엘의 저자극 비타민 cc크림은 화이트닝 효과 및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cc크림이다. 키엘은 cc크림 이외에도 수분크림, 립밤, 선크림, 토너, 아이크림, 로션, 에센스, 핸드크림, 스킨, 향수 등 다양한 화장품 종류를 출시하고 있다.

맥퀸뉴욕의 cc쿠션 역시 얼굴 미백, 주름에 효과적인 촉촉한 씨씨크림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cc쿠션은 21, 23호로 구분되어 있어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cc쿠션 이외에도 틴트글로우, 수분크림, 립밤, 미스트 등이 있다. 하지만 키엘과 맥퀸뉴욕의 cc크림은 가격이 높아 젊은 사람들이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겨울철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다. 쳐진 얼굴 주름 및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보습크림, 주름개선 및 미백화장품을 사용하여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보자.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