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앞두고 성형외과들이 바빠졌다. 연휴 동안 티 안 나게 예뻐지고 싶은 여성들이 성형외과를 많이 찾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수요가 많은 시술이 바로 리프팅이다. 이유인 즉슨,나이가 들면 들수록 주름 뿐만 아니라 턱선을 늘어뜨려 얼굴을 크게 만들기 때문이다. 리프팅으로 시술을 받을 경우에는 시술시간도 짧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데다 회복이 다른 시술에 비해 빠르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가 많다.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조직에 함유되어 있던 수분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면서 콜라겐의 양도 함께 줄어들어 탄력을 잃게 되면서 생기게 된다. 리프팅은 실을 얼굴 피부에 주입하고 이를 잡아당겨 피부를 들어올리는 방식이다. 실이 삽입된 부위는 콜라겐이 재생되고 진피내의 섬유화 진행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증가한다. 또한 큰 수술의 부담 없이도 실제적인 효과가 크기 때문에 만족감이 매우 높다.

특히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V리프팅의 경우 각각의 증상에 맞춘 7가지의 리프팅 프로그램으로 화제다. V라인을 만들어주는 기본적인 V라인리프팅은 물론이고 눈꼬리와 입꼬리를 동시에 올려 좋은 인상으로 만들어주는 스마일형, 팔자주름을 함께 개선해주는 귀족형, 목선과 이중턱까지 개선할 수 있는 비너스형, 지방이식을 병행하여 동안으로 만들어주는 동안형, 안면윤곽과 양악 후 처진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이상형, 필러를 함께 주입하여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피드형 등 세분화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 중 본인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된다. 획일화된 리프팅이 아닌, 본인의 증상에 가장 적합한 리프팅을 시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

청담지엔성형외과의 의료진은 “리프팅은 실을 삽입하는 방향이나 방법, 또 당기는 정도에 따라 효과가 크게 달라지는 시술이기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며 “개개인 얼굴 전체의 비율과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여러 종류의 실, 레이저 등을 필요에 맞춰서 효과 좋게 삽입해야 최대의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