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전역을 돌며 라인 캐릭터 체험 지원하는 라인 럭키 트럭 행사 진행

대만에 세계 최초의 라인 캐릭터 테마 전시회장이 등장하고, 라인 캐릭터들이 대만 전역을 다니며 새해 복을 나눠주는 ‘럭키 트럭’ 이벤트에 수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등 대만에서 라인은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이끌고 있어 주목된다.

현재 대만 전체 인구는 2,329만 명. 이중 라인의 대만 이용자는 1,700만 명으로, 대만 사람들은 라인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라인은 대만 타이페이에 ‘「HERE WE ARE in TAIPEI!- LINE FRIENDS互動樂園(호동낙원)」 이라는 라인 캐릭터 체험 테마 공간을 지난 25일 오픈해, 오는 4월 27일까지 운영한다.

라인은 테마 전시회장을 통해, 이용자들이 브라운, 문, 코니 등 라인 캐릭터들의 초기 디자인부터, 미공개 일러스트, 현재 스티커에 반영된 이미지들을 공개하고, 대형 캐릭터 피규어들을 배치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라인 캐릭터 이미지를 감상하고,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등 오프라인에서도 라인 캐릭터들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라인은 전시회장 내 라인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된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라인 카페와 스토어도 배치, 라인 캐릭터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는 라인 테마 전시회장은 타이페이의 새로운 명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인은 대만 전역을 돌며, 이용자들이 라인 캐릭터들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라인 럭키 트럭 행사를 진행, 대만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라인 럭키 트럭 이벤트는 라인에 큰 성원을 보내준 대만 이용자들에게 코니와 브라운이 새해 복을 전달한다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지난 1월 12일 타이페이 장제스 기념관에서 시작해 타이중, 카오슝 지역을 거쳐 26일, 타이페이 신콩 미츠코시 광장에 도착하는 것으로 운행을 종료했다. 라인 럭키트럭은 운행한 지역마다 대만 이용자들이 길게 줄서서 대기하는 등 트럭앞은 연일 인산인해를 이뤘다.

대만 이용자들은 라인 캐릭터 유리판에 새해 다짐을 적고, 라인 캐릭터인 코니와 브라운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며 새해 인사를 나누는 등 라인과 함께 신년을 맞이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