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의미의 세계 첫 IT소셜미디어 ‘마이닝독(miningdog.com)이 사이트를 오픈한지 보름만에 가입한 회원수가 2만명을 돌파했다.

마이닝독은 IT분야의 최신 보고서와 동영상, 이벤트, 뉴스를 회원들이 직접 올리고 공유하는 소셜미디어이다.

이 같은 빠른 회원 확보가 가능했던 것은 일반 미디어와 달리 보고서 동영상 등 차별화된 고급 IT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입 회원들도 주로 기업의 IT담당 임직원들이다.

또한 가입한 회원들이 직접 자료를 올릴 수 있고, 보관함을 만들어 자료를 관리할 수 있는 것도 관심이 되고 있다.

한편 마이닝독 회원으로 가입하면 IT벤더들이 제공하는 의미 있는 최신 보고서와 동영상, 뉴스 등을 직접 올리거나 다른 회원이 올린 고급 컨텐츠를 볼 수 있다. 또한 인기 있고 가치가 높은 보고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개인 보관함을 만들어 관심가는 컨텐츠를 보관하거나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포스트=마이닝독 정회원인 마이닝독(miningdog)으로 가입하면 보고서, 동영상, 이벤트, 뉴스를 마이닝독 사이트에 직접 올릴 수 있다. 또한 내페이지서 해당게시물에 접근한 인원수를 확인하는 등 편리한 관리자 기능을 제공한다.

◆상담요청= 게시물을 본 사람이 게시물을 올린 사람에서 의견이나 질의 등을 제시할 수 있는 상담요청 기능을 제공해, 회원간 커뮤니케이션 강화에서 관심을 기울였다.

◆보관하기=마이닝독에서 찾아낸 다양한 정보를 마이닝독의 내폴더에 보관하세요. 사용자 취향이나 IT 분야별로 사용자가 직접 폴더를 생성해 다양한 보고서와 동영상을 분류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에서 발견한 정보를 하이퍼링크 형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간단한 절차를 거쳐 다양한 보고서를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원하는 보고서를 읽고 활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공유하기:=최신 보고서를 동료나 친구에게 공유하는 것도 쉽습니다. 마이닝독에선 메일이나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의 지인들에게 내가 발견한 IT정보를 바로 전달해 공유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