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래스 해소, 다이어트 원하는 대학생, 직장인 강남, 홍대 살사클럽 성황

매일 반복되는 일상, 처진 뱃살, 밀려오는 외로움에 지쳐 있다면 정열적인 라틴댄스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것은 어떨까? 마니아층에서 꾸준히 사랑 받던 라틴댄스는 여러 매체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되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라틴댄스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홍대 젊음의 거리에 새롭게 문을 연 ‘살사클럽 스텝’에는 라틴댄스를 즐기고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몸치, 박치, 탈출을 꿈꾸는 사람부터 스트레스 해소를 원하는 사람,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 그리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여가시간을 즐기려는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이 라틴댄스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홍대 ‘살사클럽스텝’ 매니저 김대중(닉네임 다윗)은 “’살사동호회 스텝’은 20대에서 30대 또는 40대의 중년 분 들까지 모여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 강사에게 쉽고 즐겁게 라틴 댄스를 배우는 동호회”라며, “라틴댄스는스트레스 해소와 다이어트의 효과는 물론이고 서양의 사교 문화까지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이 있고, 또한 동호회 형태의 자연스러운 만남과 교류를 통해 인연을 만들며 삶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고 말했다.

김대중 매니저는 “4분정도의 라틴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추다보면 운동효과는 물론 시간이 흐를수록 휘어진 척추, 거북이 목, 처진 엉덩이 등 나쁜 자세를 바로 잡아주고, 다양한 동작을 통해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쓰기 때문에 탄력있는 몸매,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춤이다”라고 말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마다 살사댄스 강습을 받고 친목 정기모임에도 참여하는 직장인P씨는 “평소 막연하게 멋지다. 라고 생각했지만 접할 기회가 없었고 왠지 쑥스러워 배움을 미루었는데 시작해 보니 생각보다 쉽고, 즐겁게 춤추니 일터에서 받은 스트레스가 한방에 달아나고담배와 음주도 줄어드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며 살사의 매력을 이야기했다. “또한 직장 회식, 장기자랑에서 살사 등 그동안 동호회 활동을 통해 배운 춤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즐거워했다.

‘라틴살사클럽 스텝(http://cafe.naver.com/clubstep)’에서는 평일(월요일~목요일)오후 7시 40분부터 살사, 라틴댄스를 처음 시작하는 회원에게 무료 오픈 강습을 실시하고 정기 정모, 번개모임, 파티 등을 통해 살사의 매력을 전파하고 있다.

강습이 진행되는 홍대 ‘살사클럽스텝’은 국내유일 복층구조의 라틴클럽으로 최신음향과 조명시설, 원목 플로어,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장소이며, 해외 공연과, 드라마출연 등으로 화려한 경력을 보유한 강사진이 동호회 회원들이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강습한다.또한 이 동호회에서는 서로 닉네임을 사용하며 활동하기 때문에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발견하면서 다양한 직업의 사람들과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다. 다가오는 봄, 열정적인 라틴댄스를 배우며 몸매관리는 물론 풍요로운 삶을 즐겨보자.  (무료 강습 문의(070-4113-5104)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