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 새벽에 개막식을 앞두고 있는 소치 동계 올림픽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이런 소치 올림픽의 가장 독점적인 뉴스를 실시간으로 보려면 사진 및 동영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 가장 유용하다. 소치 올림픽 2014의 공식 계정(www.instagram.com/sochi2014)에 서는 개막식 사진부터 실시간 뉴스, 올림픽 뒷모습 등 모든 관련 소식들을 접할 수 있다.

요번 소치 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 또한 한창 고조되어 있다. 김연아, 이상화 및 안현수 등 자랑스러운 한국 올림픽 참가선수들이 계속 조명 받고 있으며 그들의 일거수일투족 또한 최대의 큰 관심사이다. 2월 4일에는 안현수 선수 인스타그램 계정(@go2v)에 그의 여자친구가 공개되며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또한 프리스타일스키 선수 최재우(@jaewoo94)는 소치에서 김연아 선수와의 셀카를 인스타그램에 게재하여 많은 주목과 찬사를 받았다.

이 외에 미국의 가장 핫한 스노우보더 숀 화이트의 인스타그램 계정(@shaunwhite)에서, 소치에서의 그의 장난끼 넘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그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다가오는 올림픽 게임에 대한 걱정은 전혀 없어 보이지만, 부상을 강행하며 연습하는 그의 멍든 눈 셀카는 인상 깊다.

올해 경기에는 참가하지 않지만 소치에서 올림픽 해설자로 활동 할 미국 유명 남자 피겨 스케이터 조니 위어(@johnnygweir)의 인스타그램 이미지들은 그의 패션센스만큼 화려하다. 이미 소치 올림픽의 여러 모습들을 게재하고 있는 조니는 원래부터 러시아의 광팬으로 알려져 있다.

소치까지 갈 것 없이 올림픽 참가자 중 좋아하는 선수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찾아보고 팔로우 하며 다양한 정보를 얻고 선수들을 응원 해 본다면, 즐거운 올림픽 시즌이 배가 될 것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