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뜨물-우유-녹차-식초 세안법 효과 및 방법은?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과에는 연예인처럼 맑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는 사람들의 상담과 예약문의가 끊이질 않는다. 동안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피부마사지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침저녁으로 세안하는 습관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연예인피부를 만들기 위한 피부관리의 첫 걸음인 올바른 세안법에 대해 알아보자.

피부트러블과 여드름피부관리를 위한 세수, 세안의 중요성이 떠오르면서 녹차 세안부터 쌀뜨물 세안법까지 다양한 세안법에 대한 효과가 각종 매체에서 소개되고 있다. 피부 좋아지는 법의 기본인 세안법의 핵심은 피부진정과 피지컨트롤, 피부트러블을 관리하는 것에 달려있다. 건성피부, 지성피부, 그리고 복합성피부까지 피부타입에 상관없이 피부탄력을 살리고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는 올바른 세안법에 대해 따라 해보자.

쌀겨 세안이나 쌀뜨물 세안법과 같은 곡물 세안은 각 곡물마다 특징적으로 들어있는 성분들이 피부진정과 피지컨트롤에 도움을 주어 피부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쌀뜨물 세안법의 경우 화이트닝 에센스를 사용한 것 같이 미백과 화이트닝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반대로 식초 세안은 피부트러블과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균의 소독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지컨트롤에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있지만 화농성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여드름을 심화시킬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올바른 세안법을 살펴보면 세안 전에 손을 청결하게 하고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여 화장을 지워야 한다. 클렌징 오일을 사용한 후에는 폼클렌징 겟잇뷰티에서 소개한 방법대로 클렌징 크림이나 클렌징폼, 젤, 로션 등을 충분히 거품을 내어 피부마사지하듯 문지른 뒤 미온수로 충분히 씻어주면 된다. 여드름피부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직접 비누 만들기를 한 천연비누를 사용하거나 여드름 폼클렌징을 사용하여 씻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에 피부과나 피부관리소에서 추천하는 피부 진정 팩이나 마스크 팩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트러블을 가진 사람들 일수록 컨실러 등 기미, 주근깨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가리기 위한 트러블화장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화장을 잘 지우지 못하면 피부진정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또 다른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신경을 써야 한다.

겟잇뷰티에서는 수입화장품과 명품화장품들의 기능성과 수입화장품가격을 통해 수입명품화장품이라 불리는 수입화장품들의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 크림을 비교하기도 하였다. 본격적인 세안 전에 사용하는 클렌징 오일로 저자극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280만명이 매월 방문하고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대상을 수상한 RS 클렌징 오일이 있다.

피부 진정시키는 법으로 마스크나 천연 팩 같은 피부 트러블 진정 팩을 하지 않아도 식물성 클렌징 오일이 순하게 피부에 노폐물을 씻어주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RS 클렌징 오일은 묵은 피지관리와 각질제거를 위해 별도의 각질 제거제나 필링젤을 사용하지 않아도 얼굴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얼굴각질이나 피부각질은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각질제거 후에는 트러블 피부 진정팩, 고무 팩이나 마스크로 피부진정을 시켜야 한다.

보다 효과적으로 각질과 모공, 블랙헤드를 관리하고 싶다면 블랙헤드제거를 위해 코 팩을 사용하기 보다는 모공브러쉬나 페이스타올을 사용하자. 피부관리실에서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으로 추천하는 페이스타올에는 RS 훼이스타올과 훼이스클리너가 대표적이다. 얼굴전용 여드름타올로 훼이스 클리너는 아침용, 훼이스 타올은 저녁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세안만으로 모공 깊숙히 쌓여 있는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제거로 피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다. 또한 유진의 겟잇뷰티에 출연해 깨끗한 클렌징은 물론 극세사의 부드러운 재질이 알려지면서 ‘겟잇뷰티 세안타올’로 유명세를 탔다. 극세사 타올은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 각질제거 효과로 수정 같이 청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여드름타올을 사용할 때 RS 폼을 함께 사용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민감한 피부에도 부드럽게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저자극성 클렌징 폼으로 피부 청정 효과로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해줄 뿐 아니라 풍부한 보습 성분이 세안 후에도 피부를 당김 없이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피부트러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올바른 세안법을 숙지하고 여드름피부에 알맞은 화장품을 이용하여 관리한다면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동안 피부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