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학원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고문이사 서한샘, 원장 장상덕)은 중하위권 학생들을 위해 수준별 맞춤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쌩기초특별반'을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학원의 대입 재도전반은 국영수 전과목 수준별 이동 정규수업과 더불어 취약과목에 대한 그룹과외(매주 2~3시간)와 과목별 1:1 학습멘토링(월 3~4회 정기적 진행)을 통해 수준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특히 개인별 과목 수준에 따라 세부적인 맞춤교육이 가능한 수준별 이동수업과 개별 그룹과외 시스템, 그리고 1:1 과목별 멘토링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지난해 이 시스템을 통해 높은 성적향상률을 기록한 것이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쌩기초 특별반’은 이 외에도 별도의 독서실을 편성하여, 국/영/수 쌩기초반 전담 강사를 배정하여 정규수업에 대한 보완특강 및 개별 과제부여/집중점검을 제공하게 된다.

전년도 수능에서 전영역 1등급을 획득하고 관동대 의예과 / 연세대 전기전자공학부에 우선선발로 합격한 자연계 양재우 학생은 “수준별 이동수업과 부족과목에 대한 그룹과외를 통해 나에게 딱 맞는 교육을 받은 것이 성공적인 대입의 원동력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고려대 산업경영공학과에 우선선발로 합격한 이동빈 학생(금란고)도 “처음 이 학원을 선택할 때는 그 효과를 의심했지만, 수준별 수업과 그룹과외과 멘토링을 통해 취약과목에 대한 집중적인 성적향상이 가능하여 나 뿐만 아니라 같은 반 친구들의 성적향상률도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이 학원 김규환 교무부장은 “학원생들 한명 한명의 과목별 맞춤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이 시스템을 기획했다”며, “특히 수준별 이동수업과 부족과목에 대한 그룹과외 시스템은 2015학년도 수능 준비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기숙학원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 매니징과 진학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부설 HS대학진학연구소를 운영하여 기숙학원 중 높은 수시 전형 합격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