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정확한 분석 통한 비즈니스 성장 발판 마련

Microsoft Dynamics NAV 적용…글로벌 컨설팅 역량 인정받아 사업 수주

텍투라코리아(대표 박현철,www.tecturakorea.co.kr)은 해운업 고도화 장비 전문업체인 컨실리움마린코리아에 마이크로소프트 다아니믹스 ERP를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컨실리움마린코리아는 스웨덴에 본사(컨실리움그룹)를 두고, 600 여명의 임직원이 있는 세계적인 해운업 고도 장비 제조회사의 한국지사다. 컨실리움그룹은 국제 해운업에 집중하여 각종 물품과 시스템을 만들고 있으며, 항해와 해운 환경에 큰 이바지를 하고 있다.

이 회사는 화재안전시스템, 가스안전시스템 그리고 통합선교시스템(integrated bridge system), 해양항해기록기, 레이더시스템, 배기배출물을 측정하는 다수의 해양업 관련한 고도의 장비를 생산, 유통시키고 있다. 특히, 국제적으로 석유 및 가스산업에 이바지하는 고도의 제품에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2013년 7월부터 약 5개월 간에 걸쳐 ERP를 구축하였으며, 이번 프로젝트 완료 후, 컨실리움마린코리아는 체계적인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으로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보다 정확한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스웨덴의 본사와 시스템을 통한 경영관리 기반을 마련하고, 전사 표준 프로세스를 새롭게 정립했으며, 이번에 도입한 모듈은 영업, 구매, 자재, 물류, 회계 등이다.

또한 컨실리움마린코리아는 ERP를 통한 회계와 물류의 데이터 연동으로 인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으며, 글로벌에서 지향하는 통합 재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판매, 구매, 재고 데이터를 회계와 연동 및 통합해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서 수기 업무로 인한 부하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회계 데이터의 정합성 증대는 물론이고, 영업, 재무, 회계를 비롯한 각종 비즈니스와 관련된 정보를 표준화시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텍투라코리아의 박현철 지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컨실리움마린코리아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새로운 프로세스를 정립했다”며 “세계적인 해운업체인 컨실리움마린코리아에ERP를 구축함으로써 텍투라의 글로벌 컨설팅 역량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컨실리움마린코리아는 해양장비 업체의 시스템을 다수 구축한 경험이 있는 텍투라코리아의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그간 글로벌 기업의 해외 본사와 한국 지사간의 연동시키는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경험해온 텍투라코리아는, 글로벌 컨설팅 인력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현지 상황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해 고객의 요구에 꼭 맞는 결과물을 성공적으로 제공해왔다. 컨실리움마린코리아는 이러한 텍투라의 다양하고 전문성있는 경험들을 고려하여 텍투라코리아를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정해 이번 사업을 진행하기로 최종 결정한 것이다.

텍투라코리아 (Tectura Korea)
텍투라코리아는 Microsoft Dynamics ERP와 CRM 전문 컨설팅 서비스 전문회사로서, 2001년부터 국내에 MS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현재 고객 사만 130 곳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본사인 텍투라는 전세계 42개국에 72개의 지사를 두고 있으며 2,200여명 이상의 전문컨설턴트와 7,000여개의 고객 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는 전문 경영컨설팅 회사다. 또한 GE 등 재정능력이 매우 탄탄한 주주단을 갖고 있어, 회사의 영속성 확보에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 또한 Microsoft Global이 전 세계 수천개의 파트너사 중 상위 100위 안에 드는 우수한 컨설팅 파트너들의 실적을 평가하여 순위를 책정하는 “VAR(Value Added Reseller) 100”에서 매년 1위에 Rank 되는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조선 및 해양 플랜트 전문업체인 대우조선해양 해외법인, 석유화학 분야 제조 기업인 대산MMA와 한국석유공업, 화학/환경 촉매 제조 기업인 희성촉매, 태양광 전문업체인 솔라월드코리아, 국내 최대 외식업체인 아웃백코리아와 그 외에도 아우디코리아, 로얄코펜하겐, 르쿠르제 등 130여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텍투라코리아는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MS ERP NAV/AX도입 효과에 관련된 주제들로 매 달 20일 경 다른 주제로 온라인세미나를 개최하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02-567-9051, Alyssa.Oh@tectura.com 로 문의 바랍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