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연수원은 2014년 임용예정 교사를 위한 ‘신규임용 축하 이벤트’로 △생활지도 △학급경영 △스마트교육 △학교폭력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9개 과정의 연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연수과정은 한국교원연수원이 새내기 교사들에게 유용한 내용의 강의만으로 선별했다.

 
학교 안에서의 교사가 알아야 하는 구체적인 주의사항을 숙지할 수 있는 △생활지도 과정, 내가 맡은 학급을 보다 즐겁고 풍요롭게 이끌고 싶은 선생님을 위한 △학급경영 과정,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문화를 이끌어 가는 △스마트 교육 과정, 따돌림과 폭력 없는 교실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과정 등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9개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위의 신규임용 축하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교원연수원에 회원 가입 후 임명장에 한국교원연수원 아이디를 적어서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 밖에도 한국교원연수원에서는 새학기를 준비하는 선생님을 위한 명품과정 20%할인 이벤트와 선생님을 위한 맞춤형 연수 테마관을 오픈 해 선생님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명품과정 20% 할인은 국내, 세계역사 문화여행, 아이들과의 소통 트레이닝, 명사에게 듣는 진로 이야기, 수업컨설팅마스터하기, 학교폭력 예방하기, 명품신규과정 2,4학점으로 동안 한국교원연수원에서 사랑 받아온 인기 연수과정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한국교원연수원은 현재 매년 40만 교원을 대상으로 매년 50개 이상의 신규 과정 개발 및 총 200여 개의 유•무료 연수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진행한 2013년도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교원연수 전문 원격교육연수원이다. 이상 이벤트 응모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stud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