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명옥헌 한의원의 김진형 원장

요즘 미인을 얘기할 때 동안이 필수 조건이 되다시피 하면서 방송, 신문, 인터넷 등에선 너도 나도 동안 미인을 꿈꾸는 이들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이런 사회풍조를 반영하듯 동안과 관련된 성형수술도 다양해지고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 혹시 있을 부작용 등으로 인해 성형수술에 부담을 느끼거나 자연스런 동안 유지가 목적인 사람들을 중심으로 한방성형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동안이라 함은 티없이 맑고 주름 없이 탄력 있는 얼굴, 동글동글하고 부드러운 외모를 들 수 있다. 그런데 매선침을 이용한 매선요법은 인체의 성분과 같은 단백질의 실을 피부 속에 자입하여 경혈과 근막을 자극하여 얼굴의 처진 근육을 올려서 얼굴크기를 축소시키며 주름을 없앨 뿐 아니라 자연스런 얼굴윤곽을 살려 동안으로 만들어 준다고 해서 동안침이라고도 불린다.

기존에 일반 매선으로 시술하는 매선요법의 경우 피부의 상태나 주름의 증상에 관계없이 동일한 매선으로만 진행해 효율적인 맞춤시술을 진행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러한 일반 매선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개발된 회오리 매선, 가시돌기형 매선, 두줄 매선 등은 피부 진피층을 좀더 효율적으로 오래 자극하고 리프팅 효과가 강화되었다는 특징이 있다.

우선, 회오리 매선은 나선형태로 코일링된 매선으로 피부에 닿는 면이 넓어 진피층을 더 많이 자극해주고 스프링 복원력으로 인해 피부를 리프팅해주는 기능이 있다. 가시돌기형 매선은 일반 매선 보다 굵기가 굵고 가시돌기가 있어 진피층과 근육층을 걸어 견인하여 리프팅하는 효과가 좋고 서서히 녹으면서 콜라겐 합성이 오래 지속된다.

마지막으로, 두줄 매선은 고강도의 매선실을 2줄로 꼬아 놓은 형태로 2중 장력으로 강하게 당기고 곡선형 구조로 피부를 견인하여 피부에 손상이 없이 리프팅되고 콜라겐합성도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는 신형 매선이다.

이러한 신규 기능성 매선침들을 이용한 한방성형은 환자의 피부상태와 노화도, 주름의 형태 등에 따른 매선침을 선택해 병행시술 함으로써 한방성형 시술 효과와 만족도가 한층 좋아졌다고 한다.

매선침의 종류와 더불어 시술법도 중요

명옥헌 한의원의 김진형 원장은 “한방성형에 있어서 매선침의 종류도 중요하지만 어떤 시술법으로 자입하느냐가 중요하다. 요즘 매선침 시술하는 곳이 늘어나면서 매선침 개수를 많이 넣는 곳이 더 좋다고 인식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고 어떻게 매선을 시술하느냐에 따라 유지기간의 차이가 많이 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한의학의 매선 요법은 얼굴의 경락과 경혈을 따라 막힌 기혈순환을 소통시켜 근육조직에 영양공급을 해주고, 콜라겐생성을 자연적으로 유도하여 조직의 탄력 회복을 돕는다. 또한 외부에서 이물질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콜라겐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침 시술이 끝난 후에도 주름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피부가 리프팅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피부주름은 물론 안색을 윤택하게 하고 조화롭고 부드러우며 편안한 관상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며 경락과 경혈에 따라 매선침을 자입하여 기혈을 소통시키는 경락 매선침법과 조화로운 인상을 만드는 관상 매선침법의 장점을 설명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