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책상에 앉아 업무를 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잘못된 자세로 인해 척추와 골반이 틀어지고 오랫동안 한 자세로 컴퓨터에 집중하여 목뼈가 앞으로 쏠려 거북목이 되는 등 흔하게 척추 관련 질병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높은 업무 부담과 대인관계에서 오는 피로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도 만만치가 않다.

이처럼 정신적, 육체적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현대인에게 요가, 필라테스는 실내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힐링 운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많은 연예인들이 화보를 통해 요가, 필라테스로 가꾼 몸매를 자랑하며 앞으로 요가, 필라테스를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위와 같이 요가, 필라테스는 신체의 교정과 단련이 병행되는 운동으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전문성이 높은 교육기관의 강의를 통해야 한다고 요가 필라테스 전문 교육기관인 로하스핏의 관계자는 전한다. 또한 자신에게 무리한 요가, 필라테스는 오히려 신체에 무리가 가고 오히려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니 전문성 높은 강사의 지도에 따라 운동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에 로하스핏은 요가, 필라테스 강사로 스킬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사람과 전문적인 강의를 통해 신체 교정과 몸매 단련을 병행하고자 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과정과 개인 레슨을 개설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전문 강사과정은 피지컬 요가와 테라피 필라테스로 진행된다. 수강자는 이수 후 심사통과시 전원 취업보장이되며 제휴사와 연계해 퀄리티 높은 수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피지컬 요가는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최상의 프로그램으로 꼽히는 것으로 척추, 골반 등 체형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며 긴장완화, 스트레스 해소, 심신안정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로하스핏에서는 1:1 개인 레슨 및 소그룹 레슨(3~5명)도 진행한다. 1:1 개인 레슨과 소규모 레슨은 개인 또는 그룹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내용으로 진행되며 단체 레슨에 비해 더욱 심도 있고 전문성 높은 레슨이 가능하다.

한편 로하스핏은 10년간의 연구 실험을 통한 실무 노하우로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을 만들어 육체와 정신건강의 밸런스를 맞추는 요가 필라테스 전문 교육기관이다. 현재 전문 강사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1:1 개인 레슨 및 소그룹 레슨도 진행하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