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FPS ‘플래닛사이드2’ 신규 영상 2종 공개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SOE)에서 개발한 MMOFPS(다중 접속 1인칭 슈팅 게임) ‘플래닛사이드2’의 새로운 영상 2종을 공개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본격 홍보에 나섰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은 ‘플래닛사이드2’의 항공전투와 기갑전투를 테마로 제작됐다. 영상에 나오는 모든 항공기와 기갑전차들은 실제 플레이어들이 직접 조종을 하고 있으며, 하나의 전투기 혹은 전차에는 2명이 탑승해 정교한 전투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수천명이 참여해 펼치는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플래닛사이드2’는 플레이어들이 직접 비행편대, 기갑편대를 결성해 전투에 임할 수 있으며, 지역을 점령하기 위해 보병들과 함께 입체적인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영상에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담아 게임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플래닛사이드2’의 페이스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월 20일부터 3워 6일까지 ‘플래닛사이드2’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s2korea)에 ‘좋아요’를 누르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다음 허진영 게임퍼블리싱본부장은 “기존 FPS게임들과 차별화된 ‘플래닛사이드2’만의 콘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올해 상반기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플래닛사이드2’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플래닛사이드2’는 대규모 전투가 이루어지는 SF MMOFPS 게임으로, 스팀을 통해 북미, 유럽, 중국 등에서 서비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포지라이트(Forgelight™) 엔진을 사용해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 등이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를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다. ‘플래닛사이드2’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티저 페이지(http://ps2.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