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두피 및 머리각질로 두피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두피가려움증으로 인한 두피 지루성 피부염은 탈모를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모발관리와 두피관리를 위해서는 병원이나 두피클리닉을 방문해 두피관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두피의 수분과 유분이 부족한 건성두피부터 지성두피, 지루성 두피염까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M자 탈모부터 정수리 탈모까지 다양한 원인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헤어스타일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성탈모와 비유전성탈모로 구분할 수 있다. 탈모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르게 이루어지는데 대표적인 유전성 탈모이자 남성탈모인 M자 탈모는 완전한 치료가 힘들기 때문에, 탈모약과 남성탈모치료제로 미리 탈모예방과 방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미 상당부분 진행된 M자 탈모 등의 유전성탈모치료는 사실상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탈모병원에서는 M자 탈모치료를 위해 모발이식을 권하기도 하는데 모발이식시술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M자 탈모가 심하지 않다면 두피관리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여 두피마사지를 꾸준히 하고 탈모치료제를 복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출산 후에 생기는 정수리 탈모와 지루성, 휴지기, 원형탈모 등의 탈모질환은 대부분 스트레스성 탈모로 비유전성탈모이기 때문에, 두피모발관리와 지루성 탈모를 위한 탈모샴푸를 사용하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대표적인 여성탈모인 지루성탈모증을 살펴보면 지루성탈모원인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지성두피 샴푸와 두피마사지기를 사용하여 두피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해 주는 것이 좋으며, 탈모병원에서 받은 여성탈모치료제를 복용하는 것도 추천하는 치료법 중 하나이다. 정수리탈모나 원형탈모 등의 스트레스성 탈모치료를 위해 모발이식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러한 헤어 시술 보다는 양모효과가 뛰어나고 탈모두피관리에 좋은 천연성분의 탈모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한 방법이다.

최근 일부 여성들이 두피관리와 탈모치료 목적이 아닌 미용목적으로 이마 헤어 라인, 옆머리 헤어 라인 등 깔끔한 헤어 라인을 만들기 위한 헤어 라인 모발이식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더욱 효과적인 두피 모발관리를 위해서는 헤어 라인 모발이식 보다 탈모샴푸로 꾸준히 머리감기를 해 주는 것이 더 좋다.

두피모발관리를 도와주고 탁월한 양모효과를 가진 탈모샴푸로는 더헤어머더셀러의 W 헤어 로스 샴푸와,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와 함께 사용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청담동 미용실의 헤어 디자이너 추천을 받고 식약처로부터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인증을 받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실리실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탈모두피에 생기기 쉬운 두피각질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탈모방지샴푸와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를 함께 사용해 주면 모발의 건조함을 해결해 주는 보습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아르간트리커넬 오일 성분으로 손상된 모발을 윤기 있는 머리카락으로 재탄생 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

남성들을 위한 전문 탈모 방지 샴푸로는 헤머셀의 M 헤어 로스 샴푸가 대표적이며, 피리티온아연액이 들어 있어 두피트러블과 두피비듬 개선에 좋은 기능성 탈모방지샴푸이다. 또한 양모효과로 인해 건강한 모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샴푸로, 힘없이 얇은 머리카락에 사용해 주면 더욱 건강한 머릿결로 가꾸어 줄 수 있다.

잦은 헤어스타일 변화로 인한 손상모발로 탈모가 걱정되는 사람들은 헤어에센스를 사용한 손상모발관리법을 실천해보자. 건성두피샴푸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지성모발관리가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손상모발이 오히려 심화되는 경우가 있다. 탈모방지를 위한 양모효과가 좋은 탈모샴푸를 사용하여 탈모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받은 다음, 손상모발을 위한 헤어 에센스를 함께 이용하여 건강한 모발관리를 유지해 보는 건 어떨까?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