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머리를 유지하고 싶다면 선택해야 할 필수품

인간의 기본적인 얼굴형은 동그란 얼굴형, 각진 얼굴형, 긴 얼굴형, 역삼각형, 계란형 등 사람들은 각자의 개성에 따라 서로 다른 생김새와 얼굴형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일명 계란처럼 매끈한 얼굴라인을 가져 어떤 헤어스타일도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 있는가 하면 각이 지거나 긴 얼굴형을 가져 외적으로 심리적 부담을 느끼거나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하지 못해 속상했던 기억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각진 얼굴형이나 긴 얼굴형에도 얼굴형 별 헤어스타일만 잘 안다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지금부터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연출로 자신감을 찾아보도록 하자.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려면 무작정 미용실에 찾아 가기 보다는 자신의 얼굴형을 잘 파악하고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잡지나 인터넷을 찾아 올해 2014년 요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모음집을 어디서든 눈에 뛰게 찾아 볼 수 있다. 헤어스타일이랑 자신의 머리가 잘 어울리는지 모르겠다면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어플을 통해 헤어스타일을 매치 해 보는 것도 좋다. 2014년 여자 봄 유행헤어스타일을 추천하면 작년 가을부터 유행했던 미디엄 헤어스타일 종류나 산뜻한 봄 머리스타일로 귀엽고 발랄해 보이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줄 수 있으며 여성헤어스타일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또한 여자 연예인 단발머리 헤어 스타일을 참고해 연출 해 보는 것도 좋다. 또한 봄을 맞아 머리 색을 바꾸고 싶다면 2014헤어컬러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집에서 어떤 헤어스타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았다면 미용실을 방문하여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헤어 디자이너와 상담을 하고 자신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머리 잘하는 미용실은 홍대, 강남역 미용실 등 인터넷에 찾아 보면 사람들이 많이 추천 하는 미용실을 찾는 것이 좋다. 요즘 유행하는 미용실 소셜 커머스를 통해 비싼 미용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예쁜 단발 파마 머리 스타일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선 여성들이 고민하는 각진 얼굴형에는 각진 턱을 자연스럽게 가려주면서 부드러운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볼륨 헤어스타일을 추천 하지만 단발 스타일에 볼륨매직은 각진 얼굴을 부각 시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동그란 얼굴은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이기 위해 보이시한 커트 단발이나 자연스럽게 흐르는 웨이브를 바깥 쪽으로 연출하는 바람머리 스타일을 연출 하는 것이 좋으며, 긴 얼굴형은 작고 갸름해 보이는 얼굴형을 위해 턱 선정도의 길이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연스러운 긴 머리, 중간머리 굵은 웨이브 펌이나 어깨 길이에서 파마머리스타일이 유행을 했었는데 앞머리 있는 긴 머리 웨이브 펌에 시스루 뱅 앞머리도 2014년에도 유행하는 머리스타일로 유명세를 끌 것으로 보인다.

어깨길이 파마머리스타일에서 웨이브, 세팅, 글램, 쉐도우 펌 등의 긴 머리 파마 종류부터 짧은 파마머리, 앞머리 없는 파마 머리 등 여자 단발 파마머리 종류까지 연출방법은 다양하다. 긴 머리 굵은 웨이브 펌이나 단발 웨이브 펌은 파마머리 묶는 법을 통해 다양하게 묶어 발랄해 보이는 인상이나 여성스러움을 연출 할 수 있다. 하지만 굵은 웨이브 펌은 금방 풀리기 쉬우며 볼륨이 사라지기 쉬워 여성들이 자주 미용실을 찾아 긴 머리 볼륨 펌이나 뿌리 펌을 하고 있는데, 요즘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볼륨샴푸가 있다. 요즘에는 파마 연장크림이라고 해서 시간이 지나도 풍성한 컬링을 위해 헤어 컬 크림이나 펌 크림 등의 헤어 용품을 이용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또한 헤어 쇼핑몰에서 헤어 에센스, 팩, 트리트먼트 등을 이용해 모발 관리에 신경 쓰는 여성들이 많아졌으며, 결혼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웨딩헤어 연출을 위해 헤어샵에서 볼륨샴푸를 추천 받기도 한다. 지성두피 샴푸, 탈모 샴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는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천연 무실리콘 샴푸, 트리트먼트로서 실리콘, 합성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가 들어 있지 않아 두피에 자극 없이 샴푸를 할 수 있어 손상모발복구나 파마 오래가는 법에 좋으며, 컬크림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평소 편하게 두피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각종 유효 성분들이 푸석함을 케어하고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며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수분, 아미노산 공급으로 모발을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꾸어주는 볼륨샴푸, 트리트먼트이다.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아는 것만으로도 단점이 될 수 있는 얼굴형을 살릴 수 있다. 피부만큼이나 볼륨샴푸, 컬크림 등으로 머리 볼륨을 유지 해 올 봄에는 아름답고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당당해지는 것은 어떨까.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