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프라의 시스템 및 데이터, 앱 지원하는 시스템 및 데이터 보호 기술

아크로니스는 공개한 차세대 시스템 및 데이터 보호 기술로서 공개한 ‘애니데이터 기술(AnyData Technology)’는 IT 운영 환경을 통합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환경의 시스템 및 데이터를 손쉽게 보호하고 업무 부하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로 평가된다.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 손실 및 시스템 재해를 예측할 수 없는 만큼, 시스템 및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모든 조직들은 이제 전체적인 시스템 보호의 실제적인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그 동안 많은 기업들이 오래된 데이터와 노후화된 시스템 보호라는 과제를 안고 제품의 ‘가격’과 ‘성능’ 두 가지 측면에서 고민해왔다. 불완전한 기능을 감수하고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구입하거나, 기능은 좋지만 너무 복잡하고 비싸서 적기에 제품을 구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에 공개된 아크로니스 기술은 이런 선택의 기로에서 애니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최고 수준의 개별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쉬운 사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크로니스의 통합 지원 기술은 IT 인프라의 모든 운영환경에서 모든 OS,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쉽고 안전하게 데이터 및 시스템을 엑세스, 백업 및 재해 복구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보면 모든(Any) 보안기능: 데이터 백업, 베어 메탈 복구, 마이그레이션, 시스템 배포 ▲모든 기기: 서버 및 PC ▲모든 서버: 물리적 및 가상화 서버 ▲모든 운영체제: 윈도우 및 리눅스 ▲모든 파일 시스템: NTFS, ReFS, FAT16/32, Ext2/3/4, ReiserFS3, XFS, JFS 등 ▲모든 가상 환경: VM웨어, 하이퍼-V, XenServer, RHEV, Parallels 등 ▲모든 방법의 마이그레이션: V2V, V2P, P2V, P2P (V:가상화, P:물리적) ▲모든 애플리케이션: MS 익스체인지, SQL 서버, SharePoint 및 액티브 디렉토리 ▲모든 위치: 클라우드, 온프레미스(on-premise: 내부 구축형) 및 원격 사무실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지금까지 옵션으로 제공하던 이기종 복원, 중복제거, 개별 애플리케이션 지원 기능도 향후 애니데이터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 자체에 포함됨으로써, 제품의 전체적인 성능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애니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관리 기능을 매우 실용적으로 구성하여 제품 학습에 드는 비용 및 호환성 이슈를 확실히 줄여준다. 물리적, 가상화, 클라우드, 원격지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절반의 리소스 사용에 2배의 성능을 내며, 심지어 기업의 스토리지 환경이 크고 복잡해지더라도 아크로니스의 데이터 보호 방식은 변함없이 간단함을 유지한다.

또한 가상화, 클라우드 그리고 모바일 컴퓨팅과 같은 최신 IT 트렌드는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와 맞물려, 모든 규모의 조직에게 안전한 정보자산 관리 능력을 요구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크로니스의 애니데이터 기술은 물리적, 가상화, 클라우드라는 전체적인 IT 운영환경뿐만 아니라 VMware, 윈도우, 익스체인지와 같은 특정 업무 환경을 민첩하게 관리해야 하는 조직에게도 신선한 해결점을 제시한다.

아크로니스 CEO인 세르게이 빌로소브(Serguei Beloussov)는 “우리의 미션은 쉽고도 완벽하며 안전한 차세대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아크로니스의 애니데이터 기술과 지속적인 제품 로드맵을 통해 백업, 재해복구, 안전한 엑세스에 대한 최고 수준을 재정의해 나갈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