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테크크런치의 대니 크라이튼'초청 강연

  미래창조과학부산하의 글로벌 창업 전문 지원기관인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Global Startup Centre, 센터장 오덕환)는 오는 3월 7일 실리콘밸리 전문가인 ‘대니 크라이튼(Danny Crichton)’을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한다.

  연사인 대니 크라이튼은 이미 고교시절, 자신의 기업을 창업하였고 IT전문매체인 ‘테크크런치(http://techcrunch.com )’ 에서 객원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글로벌 벤처캐피탈인 ‘제네럴 캐털리스트(www.generalcatalyst.com) '의 파트너이기도 하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국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며, 연사가 기고 하고 있는 ‘테크크런치(http://techcrunch.com )’는 매년 전세계적으로 유망한 벤처인들과 엔젤 자본들의 만남의 장인 창업 컨퍼런스를 마련해오고 있다. 작년에 개최된 [테크크런치2013디스럽트]에는 링크드인의 제프와이너, 페이스북의 마이크 주커버그,야후의 마리사 메이어 같은 글로벌기업의 CEO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바 있어 [테크크런치의 행사]들은 벤처기업들의 선망의 무대가 되고 있다.
 
 또한 대니 크라이튼이 파트너로 있는 ‘제네럴캐털리스트(www.generalcatalyst.com)’ 는 2001년 설립, 실리콘밸리 자본의 메카로 불리 우는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Palo Alto)와 매사추세츠주 캠브릿지(Cambridge)에 사무국을 두고 미화 22억 달러 상당의 펀드로 초기 단계 ICT기술 위주 기업에 투자해오고 있다.  
 
한편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의 도은주 홍보매니저는 국내 벤처기업뿐만 아니라 중견 ICT기업들의 실리콘밸리 진출에 소중한 정보를 습득할 기회가 될 본 세미나에 관련업계 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 된다고 힘주어 말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7일 오후 3시 부터 상암동 누리꿈스퀘어비즈니스동21층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에서 2시간 가량,
별도의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되며, 세미나 참가신청은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hwww.born2global.com)의 커뮤니티-이벤트 메뉴란 에서 하면 된다. 
 
   
국제부 김현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