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노화를 가장먼저 알아챌 수 있는 부분으로는 피부의 상태를 보는 것이 있다. 피부노화는 보통 25세 전후에 시작하고 남성보다는 피부가 얇은 여성, 검은피부보다는 멜라닌색소가 적어 자외선차단능력이 떨어지는 하얀피부노화가 더 빠르게 진행된다. 피부노화의 원인은 크게 세가지 호르몬, 환경, 활성산소가 있으며, 자신의 나이가 많거나 출산 후 급격한 피부 노화가 왔다면 호르몬이 피부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환경 중에서는 자외선노출, 흡연, 스트레스, 불규칙한 습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활성산소는 피부세포노화를 촉진시키는 요소로 피부노화의원인중 큰 부분을 차지한다

피부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변화 중 눈에 띄는 것은 깊게 패인 주름이다. 팔자, 이마, 눈가주름등 얼굴주름들이 생기기 시작하는 이유는 피부노화로 인한 얼굴피부탄력저하로 나타나는 것이다. 얼굴 탄력도가 떨어지면서 피부가 얇은 눈밑탄력이 제일 먼저 저하되기 때문에 눈가의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바로 피부탄력관리를 시작해주는 것이 좋다. 얼굴탄력은피부 레이저와 같은 시술을 받거나 토마토, 율무, 블루베리와 같이 항산화성분이 함유된 피부노화방지에 좋은 음식들은 자주 섭취하여 활성산소를 줄일 수 있다. 또한 근력운동과 같은 피부탄력운동을 하여 중력에 의해 피부가 아래로 처지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탄력에 좋은 팩을 자주 붙여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탄력팩과 운동을 통한 피부탄력관리를 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탄력에센스, 주름개선아이크림, 모공탄력크림과 같은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탄력은 곧 모공탄력과 연결되어 있으며 모공은 피부 속 열이 높아지면서 열려 모공탄력이 떨어지므로 피부진정관리 후 주름개선화장품이나, 모공탄력크림을 발라 주는 것이 탄력크림효과를 높여주는 방법이다. 피부탄력화장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피부진정효과가 있는 미스트를 사용해 피부관리를 해주도록 하고 여드름으로 인한 붉은피부진정은 소독효과가 있는 알코올토너를 사용한 피부진정방법으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탄력크림 바르는 법은 손가락으로 이마, 눈가 팔자주름 등 얼굴주름이 생긴 부위를 중심으로 눌러 흡수하듯이 발라주면 된다. 피부탄력화장품을 기초화장품 첫 단계로 바르면 이후의 기초화장품이피부에흡수되기힘들게 되므로 탄력크림 바르는 순서는 스킨, 로션등의 기초화장품 이후가 좋다. 탄력크림과 같은 기능성화장품을 처음 사용하는 20대는 자신의 나이대보다 높은 탄력크림, 주름개선화장품, 미백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나이에 맞는 20대탄력크림 바르는 것을 올바른 피부관리법으로 추천한다.

최근에는 기능성화장품 중에서도 피부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탄력크림, 미백화장품, 주름 개선 기능성화장품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능성화장품이란 주름개선, 피부진정, 피부미백과 같이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된화장품을 말하며 주로 에스테틱화장품으로 많이 사용된다. 임신중인 여성들은 기능성화장품이 태아에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는 아직 없지만 천연기능성화장품라인의 제품을 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탄력크림브랜드는 대부분 피부과화장품브랜드이다. 피부과에서 사용 되는 화장품은 피부트러블 발생률이 적으며 피부재생능력이 뛰어나다는 탄력크림후기가 많아지면서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피부과여드름화장품과 같이 피부트러블 라인의 피부과화장품뿐만 아니라 모공탄력크림, 피부재생, 주름개선화장품 같은 기능성화장품도 찾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피부과화장품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면 더 저렴한 탄력크림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므로 인터넷 쇼핑몰을 확인해 보는 것도좋은 방법이다.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로 선정된 RS스템셀이매직 크림은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화장품으로 피부과에서 전문적으로 사용 되어 지고 있다.부활초, 인삼배양세포, 알부틴, 아데노신등 천연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초피나무 추출물이 피부진정작용을 도와 예민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을 시켜주고식물조직 배양기법으로 기능성화장품성분들의 피부흡수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RS 스템셀이매직 크림은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등의 화장품유해성분을 무첨가하여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염려가 없어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해외유명코스메틱매장인세포라에서 단독브랜드 존을 오픈 하여 베스트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한 유명 화장품이다. 피부의 젊음을 항상 유지하여 탄력 있고 유연한 피부로 가꾸고 싶다면 파라벤 없는 피부과 전용 크림 사용을 적극 추천한다.

피부탄력은 잃기 전에 미리 챙기는 것이 중요한 사항 이다. 그러므로 평소 물과 비타민의 섭취를 충분히 해주고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관리를 통해 피부탄력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눈밑탄력이 사라지고 얼굴주름이 눈에 보이기 시작한다면 피부탄력에 좋은 음식, 운동, 팩, 시술 등으로 피부탄력관리를 하여 탱탱하고 촉촉한 20대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해보자.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