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결혼준비의 절차는 양가의 상견례 이후 결혼날짜를 택일하고 웨딩홀을 알아보면서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된다. 예전 같은 경우 발품을 팔며 직접 웨딩홀을 돌아다녔지만, 지금은 온라인을 통해 업체별 내부사진과 상세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번거로움이 줄어들고 있다.

최근엔 대부분의 웨딩사이트에서 지역별 웨딩홀정보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구현해 놨지만, 정작 분별력이 없는 웨딩홀 정보가 대다수라는 것이 소비자들의 반응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대표 웨딩컨설팅 업체인 (주)아이니웨딩네트웍스에서 예비부부들의 실속 있는 웨딩홀예약을 도와줄 이벤트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작년 한해 예비부부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던 베스트TOP11 인기웨딩홀을 선정하여, 2014년 결혼예정 예비부부를 위한 특별혜택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것.

음주류 무료 서비스, 식대할인, 양가어머님 혼주헤어&메이크업, 대관료할인, 생화장식무료, 무료시식 등 업체별 다양한 특별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업체간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 내용을 비교해보면서 내게 맞는 웨딩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신규오픈 웨딩홀과 리뉴얼된 웨딩홀을 소개하고, 강남, 강북, 강동, 강서 지역의 베스트웨딩홀을 안내해 웨딩홀 선택에 길잡이 역할을 해주고 있다. 또한 웨딩홀 선택 시 참고될 만한 유용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어 예비신혼부부들의 만족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다.

아이니웨딩 관계자는 "최근 트렌디한 웨딩홀 정보와 업체별 이벤트비교를 통해 예비부부들의 실속 있는 웨딩홀 예약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라며, "이벤트기간 종료 후에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이니웨딩은 2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웨딩홀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니웨딩 홈페이지(www.iniweddi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