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식 시즌을 맞이하여 세계 최대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앱 인스타그램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한국 졸업식 문화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인스타그램은 공식 블로그에 한국의 졸업식 풍경을 담은 다양한 사진들을 소개하며, 신학기를 앞두고 졸업식이 시작되는 2월엔 학교로 가는 길목 곳곳 알록달록한 꽃바구니와 꽃다발로 가득 차게 되고 캠퍼스는 다양한 군것질거리와 축제 분위기로 한층 열기를 띄게 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은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고등학교 졸업률과 대학 진학률을 자랑한다고 설명하며, 이처럼 높은 학구열이 졸업식을 더욱 뜻 깊은 행사로 만들어 준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는 졸업식 시즌이 되자 한국 학생들이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졸업을 자축하는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전국 곳곳에서 졸업을 축하하는 사진과 동영상이 #졸업식, #졸업, #졸업축하, #학사모 등의 다양한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되고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관련 해시태그는 단연 ‘#졸업’으로, 현재까지 총 2만 3천여장이 넘는 사진이 공유되고 있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졸업식 등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욱 생생히 기록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사회에 첫 발을 내딛기 전 학생으로써의 마지막 모습을 포착하고 소중한 순간을 아름답게 기록해도 좋겠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