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턱수염, 콧수염, 구렛나루등의 남자수염은 남성다움을 상징하였다. 남자들의 턱수염은 중후함의 상징으로 턱수염기르기로 남성들의 지위, 위치를 나타내었으며, 콧수염은젠틀함을상징하여 한때는 수염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였다. 반면 구레나룻은 콧수염과 달리다양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수단 이였다. 특히 짧은 남자구렛나루는 오토바이, 반항아와 어울리는 이미지로 최근에도 구렛나루없는머리인투블럭머리 등이터프한 남성미를 상징하고 있고, 긴구렛나루는 섬세하고 꽃미남, 훈남등 단정한 남성들을 상징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처럼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는 구렛나루는 없으면 이식을 할 정도로 남성들이 신경쓰는 남자수염이지만 반곱슬이거나 다른 남자들처럼 구렛나루정리가 잘 되지 않으면 그저 지저분해보이고 노안으로 보이게 만들 수 있다.최근에는 콧수염과 턱수염의 이미지가 많이 달라져 검은턱수염은 지저분함의 상징이 되었고 콧수염이미지는 노안으로 보여지는 수염종류가 되어 버렸다.또한 예전과는 달리 턱수염, 콧수염기르는 남성들을 찾아보기가 어려워 졌고 남자턱수염왁싱, 면도, 제모뿐만 아니라 뽑기까지 해서 수염을 없애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다. 콧수염 역시 면도 후 남는 콧수염모양흔적이 이미지에 좋지 않아 콧수염제모를 신경 써서 하는 남성들이 많아졌다.

특히 영구제모를 통해 수염자국이 없어졌다는 후기를 통해 영구제모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여성들을 위한 영구제모뿐만 아니라 남자 영구제모도 인기를 끌고 있다.아주 심각한 수염영구제모부작용은 현재까지는 없었지만 영구제모를 한 사람들이 꼽는부작용으로는 나이가 들어서도 수염이 나지 않아 다시 수염이식을 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이다.

영구제모가 부담스럽다면 면도에 더욱 신경을 써보자. 남자들이 제모를 하는 이유는 면도를 하고 나서도 수염자국이 남아 지저분하고 노안을 보이게 되기 때문인데 자신에게 맞는 면도기와 쉐이빙젤을 사용해 주면 수염자국 없는 남자수염면도를 할 수 있다. 면도기는 날면도기, 일회용면도기인 습식 면도기, 전기면도기 등으로 나누어지는데 사람들이 주로 선호하는 면도기는 전기면도기이다. 전기면도기는 사용법이 간단하고 신속한면도가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전기면도기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고 가격이 다른 면도기보다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점이 전기면도기의 단점이라 할 수 있다. 전기면도기날교체는 날면도기보다 자주할 필요는 없지만 전기면도기사용후 청소를 바로 해주지 않거나 전용면도기세정액으로 주기적인 소독을 해주지 않으면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유의하는 좋다. 전기면도기사용법이 간단한 대신 깔끔한 면도는 비교적 어렵고 성능이 좋은 전기면도기브랜드제품은 가격이 많이 나가는 편이다.

전기면도기가 인기제품이라면 날면도기는 모든 남성들의 스테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3중날, 5중날면도기등 여러 개의 면도 날이 달린 다중날면도기는 전기면도기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세밀한면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면도기날이 피부에 직접 닿아 피부가 상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또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일회용 면도기는 이전에는 면도기날이 예리하지 않아 피부자극이 될 수 있어 선호도가 낮았지만 크림부착일회용면도기등 성능이 좋아진 일회용면도기가 많아지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다.

면도할 때 면도기만큼 중요한 것은 제모크림이다. 쉐이빙젤,폼, 폼클렌저등 다양한 제모제품들을 적절히 사용해 주면 면도기날에 피부가 베이는 것을 줄이고 피부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다. 남자연예인,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는 미백, 주름개선 남자 기능성화장품브랜드보쏘드는 면도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쉐이빙 젤 제품이 인기이다. 보쏘드쉐이브 솔루션젤은 젤타입의 제모제품으로 피부자극이 적고 피부에 거품이 밀착되어 면도날에 피부가 베이는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수염을 유연하게 정리해 수염자국없는 깔끔한면도를 가능하게 해주는 쉐이빙 젤로알란토인, 알로에베라잎수등의 천연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쉐이브 솔루션 젤의 특징은 민감성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과 같은 화장품유해성분을 무첨가한 쉐이빙젤로 피부트러블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 효과적인 남자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면도기청소를 자주 하지 않거나 다른 사람과 면도기를 같이쓰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면도기손상을 줄여주고 피부트러블을 막아주는 쉐이빙제품을 이용하여 수염자국 없이 깨끗하게 학생턱수염, 콧수염관리를 해보도록 하자.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