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10급에 해당됐던 운전직 공무원이 올해부터는 9급 공무원으로 분류된다. 제도가 변경되면서 첫 시행을 앞두고 운전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운전직 공무원은 시험과목 수가 적고, 영어 과목이 없기 때문에 수월하게 시험을 준비하면서도 낮은 경쟁률로 상대적으로 쉽게 9급 공무원에 합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운전직 공무원은 지방공무원이기 때문에 채용공고는 각 시•도의 지방공무원 채용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또 응시자격으로 대형면허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고시각 에듀마켓은 2014년 시험에 대비한 신규 강의를 개설하며 운전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에듀마켓의 관계자는 “운전직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3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상담전화가 오고 있다.”고 전했다.

에듀마켓은 서울고시각의 교재로 인터넷 강의 서비스 진행 하고 있다. 10년간 꾸준히 자동차구조원리,도로교통법규 교재를 출간하여 남다른 집필 노하우를 갖고 있다. 교재에 개정된 법규와 자료를 많이 수록할 수 있었던 것도 이런 노하우 덕분이다.

도로교통법규 교재는 최근 개정된 도로 교통법 시행령,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을 비롯하여 자동차 관리법, 자동차 등록령 등 관련 법규를 종합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또 자동차 구조원리 교재는 초보 수험생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서술하며 출제 빈도와 가능성이 높은 부분을 체크하여 정리와 기억이 쉽도록 구성되어 두 교재 모두 수험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에듀마켓의 관계자는 운전직 9급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운전직 공무원 채용은 시험일정과 과목이 지역마다 달라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며 수험생들은 시험일정 및 공고문 참고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에듀마켓(www.edu-market.co.kr)은 30년 전통의 서울고시각에서 운영하고 있는 성인 수험 이러닝 전문 사이트로 공무원, 경찰소방, 취업, 자격증 대비 동영상강의를 직접 제작, 서비스 하고 있다. 2013년에는 에듀마켓 어플을 출시하여, 강의를 스트리밍, 다운로드방식으로 모두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