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면서 제주도 지역 수익형 호텔 상품 투자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다.

제주관광협회 등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도를 방문한 관광객은 1085만 4124명으로 2012년 대비 12%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그에 따라 관광숙박업은 객실 수가 23.8% 늘어났지만 평균 가동률은 78.2%로 2012년 대비 2.2% 상승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추세다.

이런 시장의 흐름에 맞춰 부동산 신탁 전문사인 한국자산신탁은 국내 최고의 호텔경영 및 운영 전문기업인 라미드 그룹과 손잡고 제주도 함덕해수욕장 바로 앞에 수익형 분양상품인 ‘제주 스위트리젠시’를 이달 중 선보일 계획이다.

제주 스위트리젠시는 수익 확정형 투자상품으로써 지하 2층~지상 8층, 전용면적 25~58㎡ 총 293실 규모다.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로 제주도 내 여타 상품 대비 저렴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실별 공급가격 1억4000만원대의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투자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투자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운영사인 제주 라미드호텔은 실투자금 대비 11%의 확정수익을 5년간 보장할 계획이다. 제주도내 다른 수익형 호텔들이 대부분 보장기간을 1년으로 하는 것에 비하면 파격적인 조건이다.

또한 운영사측은 준공 후 1년간 대출이자 4.5%를 별도로 지원할 계획이며, 라미드 그룹 소유의 호텔 및 골프장 등의 시설을 이용할 경우 할인 및 부킹 혜택 등 라마다서울 호텔의 회원에 준하는 대우를 할 예정이다.

라미드 그룹은 세계적 호텔브랜드인 라마다와 제휴하여 라마다 서울 호텔, 라마다 송도 호텔 및 이천 미란다 호텔, 남양주CC, 엠스클럽 의성 등 최고급 호텔과 골프클럽을 보유하고 직접 운영 중이다.

또 호텔전문직업학교 운영에 따른 전문인력 배치로 최고의 서비스가 보장되는 국내 유수의 호텔&레저 그룹으로써 30년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주 스위트리젠시를 직접 운영하게 돼 안전성 및 전문성이 보장된다.

제주 스위트리젠시 분양관계자는 ‘제주도 내 대부분의 수익형 호텔들이 브랜드만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사용하고 운영은 사업시행 측에서 직접 하는 것에 비하면 운영 안정성이 월등히 높게 평가된다’고 밝혔다.

제주 스위트리젠시가 들어서는 함덕해수욕장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을 끼고 있어 제주도에서도 손꼽히는 유명휴양지다. 일주동로를 이용 제주 시내와 제주국제공항을 20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으며 바다 조망뿐만 아니라 타입에 따라 한라산 조망도 가능한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 5번출구 현대백화점 방향 100m 위치에 문을 열 예정이다. (문의 1600-1286, www.스위트리젠시.com)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