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美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 이하 버라이즌)를 통해 오는 6일부터 태블릿 ‘LG G Pad 8.3 LTE’를 미국에 출시한다.

이번 버라이즌과의 ‘LG G Pad 8.3 LTE’ 출시는 미국 내 가장 많은 LTE 전국망을 갖춘 버라이즌과 전략적 태블릿 사업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는 데에 의미가 깊다. 버라이즌은 ‘LG G Pad 8.3 LTE’를 주요 전략 태블릿 모델로 선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판매를 늘려갈 예정이다.

‘LG G Pad 8.3 LTE’는 8인치대 태블릿 중에서는 처음으로 1920*1200 해상도의 풀H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또 퀄컴 1.5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와 4,6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뛰어난 성능과 충분한 사용 시간까지 제공한다.

‘LG G Pad 8.3 LTE’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손쉽게 연동시키는 ‘Q페어’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태블릿에서 한번의 ‘Q페어’ 실행 클릭만으로 스마트폰이 테더링으로 연결되어 인터넷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의 전화나 문자, SNS 알림 등을 태블릿에서 확인하거나 답장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Q페어’는 안드로이드 젤리빈 버전 이상의 운영체제를 탑재한 타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연동이 되므로 한층 강화된 사용자 편의성과 기기간 연결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LG G Pad 8.3 LTE’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UX)을 대거 탑재했다. △화면을 두 번 두드리는 동작만으로 화면을 켜고 끄는 ‘노크온(Knock On)’ △여러 개의 작업창을 동시에 실행가능한 ‘Q슬라이드(Q Slide)’ △세 손가락으로 현재 작업화면을 옆으로 밀어내고 실행 중인 다른 앱을 불러올 수 있는 ‘슬라이드 어사이드(Slide Aside)’ 등이다.

LG전자 MC북미영업담당 이연모 전무는 “최근 태블릿 소비자들은 노트북 급의 성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대화면 기기를 원하고 있다”면서, “‘LG G Pad 8.3 LTE’는 크고 선명한 풀HD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기기 간 연결성을 기반으로, 일상생활과 비즈니스 모두에서 탁월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