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고다어학원, Maya 리 강사

요즘 취업의 필수 관문으로 여겨지는 것이 토익이다. 그런데도 토익을 준비하는 이들 중 점수가 오르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꽤 있다.

이와 관련, 부산대 파고다어학원 수강생이 뽑은 레전드 토익 LC전문 Maya 리 강사는 “비효율적인 암기법은 오히려 토익 고득점을 방해하는 요인”이라며, “토익 최신 출제경향과 문제 푸는 요령을 익혀야 점수를 올릴 수 있다.”고 꼬집었다.

즉, 범위가 넓은 영어를 무작정 외우기만 해서는 좋은 점수를 얻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간단 명료하면서도 학생들이 알아듣기 쉬운 방식의 강의 노하우가 필요하다.

Maya 강사는 특히 LC의 경우 막연히 들리지 않는 영어를 계속 듣는 것보다는 억양과 발음이 다른 호주식, 영국식, 미국식 발음을 다양하게 접하고 핵심만 알아들을 수 있는 훈련을 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핵심 노하우만 안다면 토익 LC는 생각보다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다. 이 노하우 중에는 필수 단어와 어휘를 암기하는 것과 빈출 문제를 통해 토익 출제자들이 좋아하는 패턴을 파악해 반드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방안도 있다.

Maya 강사는 “LC에서는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핵심적으로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다.”며, “미국식 발음과 영국식 발음이 모두 들릴 수 있도록 훈련을 제대로만 하면 실제 시험에서 어떤 발음이 나와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전드 토익 마야강사는 현재 파고다 부산서면 학원에서 토익 550완성, 파고다 부산대 학원에서 토익 750완성, 850완성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듣기 문제를 바로 듣고 답을 찾을 수 있는 방안을 연구, 강의에 적용하고 있다. 마야 강사의 레전드 LC 강의는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www.pagoda21.com) 또는 부산대학원(051-515-4001), 부산서면 학원(051-797-4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