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미세먼지, 건조한 공기, 큰 일교차 등으로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진 요즘, 새봄을 맞은 유통가의 마케팅 키워드는 ‘건강’ 이다. 모바일 쇼핑, TV 홈쇼핑, 오픈 마켓 업체들이 앞 다투어 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것. 유해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성 비타민제부터 마스크, 핸드워시 등의 각종 건강 관련 용품을 증정·할인 판매하는 유통가의 다양한 봄맞이 ‘건강’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오픈마켓이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자세, 닦고 털고 먹어라!

각 오픈마켓에서도 미세먼지와 다가오는 황사철에 대비한 기획전이 한 창이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오는 9일까지 미세먼지에 포함된 유해물질 해독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돼지고기를 특가에 판매하는 ‘삼겹살 먹는 날’ 프로모션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동시 진행한다. 도드람포크·해발500포크·선진포크·하이포크·돈마루 등 5개 브랜드 상품 및 관련 식품을 이달 9일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옥션(www.auction.co.kr)은 미세먼지와 더불어 겨우내 묵은 먼지를 털어내기 위한 각종 청소용품 및 세정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홈스타 착붙는 락스 스프레이 900ml x 2개(7,900원, 47% 할인), 극세사 청소장갑(3,900원, 43% 할인) 등이 주요 상품이다.

GS홈쇼핑, TV 상품 3회 구매 시 5만원 상당 봄철 건강관리 세트 제공

GS홈쇼핑은 다음 달 1일까지, 3월 중 방송 편성된 기획상품(5만원 이상)을 3회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봄철 건강관리 5종 세트를 증정한다. 총 12개의 정품으로 구성된 이 세트에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크리넥스 황사마스크(4개), 리엔 샴푸 400ml(2개), 샤프란 케어 섬유탈취제 500ml(2개), 온더바디 향균 핸드워시 200ml(2개), 페리오 Keep 가글 320ml(2개) 등이 포함되어 있다. 별도 이벤트 신청 없이 구매 횟수에 따라 자동으로 응모 가능하며, 1인 1회에 한해 100% 제공된다.

티드(TID), 신규 회원 1,000명 추첨해 독일 명품 비타민 ‘비타하임’ 무료 증정

비타민은 면역력 증강에 탁월해 봄철 건강관리에는 물론, 피부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지난 1월 런칭한 모바일 쇼핑앱 ‘티드(장문영 대표)’는 독일 발포비타민 브랜드 ‘비타하임’의 입점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비타하임 제품(10정)을 증정하며 비타하임 제품 10개 묶음을 약 40% 할인된 1만7천원에 무료배송까지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최저가 수준이다. 이 밖에도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가시광촉매 방식의 공기청정기 ‘에어위즈 큐브’를 1개 수량 기준 온라인 최저가 16만9천원에 1개 수량을 추가로 제공하는 1+1 프로모션으로 판매하고 있어, 봄철맞이 건강 관리에 나선 엄지족들을 유혹하고 있다. 티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