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카카오
사진 = 카카오

[데일리그리드=신민희 기자] 카카오는 14일 카카오톡의 #탭 내에 #공연을 신설하면서 뮤지컬/콘서트/연극/전시 등의 공연 관련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예매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톡의 ‘#탭(샵탭)’은 #검색(샵검색)에서 자주 검색되는 주제들을 화면 상단에 탭(tab, 색인표) 형태로 배치해 이용자의 풍성하고 다양한 대화를 돕는 서비스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연은 #탭 내에 #방송, #영화, #뮤직, #스포츠 등에 이어 기본 설정된 탭 중 하나로 추가된다. 덕분에 카톡 대화 중에도 별도의 앱을 구동할 필요 없이 빠르게 공연 관련 소식을 접하고 이를 친구들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다.

#공연은 공연 관련 영상과 포토, 뉴스, 리뷰 등의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빅데이터 기반의 티켓예매서비스 멜론티켓과 연계로 티켓판매 랭킹과 오늘 오픈한 공연, 추천작품 등의 정보 제공은 물론 예매까지 가능해 공연 마니아들이 주기적으로 둘러보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같은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카카오톡의 멜론티켓 플러스친구에서 블록버스터 뮤지컬 ‘엑스칼리버’를 선예매 할 수 있는 코드를 배포한다.

‘엑스칼리버’는 ‘엘리자벳’, ‘레베카’ 등의 뮤지컬을 흥행으로 이끈 EMK뮤지컬컴퍼니가 ‘마타하리’, ‘웃는남자’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작품으로 카이, 김준수, 도겸(세븐틴)이 주연해 올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힌다. #공연에서 관련 배너를 클릭하거나 카톡에서 ‘멜론티켓’을 검색하면 해당 플러스친구에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는 #공연 오픈을 기념해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14일 자정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공연의 하단 #검색창에 키워드 ‘엑스칼리버’로 검색하고 뒤이어 나오는 배너를 클릭하면 되며 즉석에서 자동추첨으로 결과를 공지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공연은 풍부한 공연 관련 콘텐츠로 관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돕고, 기획사에게는 공들여 만든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카카오톡과 멜론티켓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핫한 공연정보 채널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신민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