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6 13:20 (일)
홍성군, 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 위해
홍성군, 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 위해
  • 장인진 기자
  • 승인 2019.03.1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전 직원 대상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데일리그리드 홍성=장인진 기자] 홍성군은 13일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용록 부군수를 포함한 홍성군 직원 580여명을 대상으로 직장 등 사회 전반의 폭력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직원간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2019년 상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과 관련해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유정흔 전문강사 강의가 이어졌다.

유정흔 강사는 우리 사회 내 잘못된 성의식, 성문화, 약자에 대한 인권침해 등의 사회 구조적 문제를 비판하고, 개인과 가정, 조직 및 지역사회 내 폭력 발생 시 적극적인 개입역할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통한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용록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교육을 통해 왜곡된 성의식을 개선하고 폭력추방에 전 직원이 동참하는 풍토를 조성. 우리 공무원이 선도적으로 사회 전반의 폭력예방 및 근절에 앞장선다는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가족 모두가 행복한 홍성을 만드는데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2월 '청렴 오계명 선포식'을 통해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에 앞장서겠다고 선포했으며, 2017년부터 고충상담창구를 운영. 올 하반기에는 성희롱 사이버 상담창구도 개설할 예정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