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평 방문 군민과 소통행보 속 협력 약속
[데일리그리드]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14일 함평을 방문해 군민과의 대화를 주재했다.

14일 함평군에 따르면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윤행 군수, 정철희 군의장과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언론인, 주민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행사는 이 군수의 환영사와 김 지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도정보고, 군정 현안 보고, 재정건의, 군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 군수는 환영사에서 “김 지사께서 도정 목표로 내세운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는 우리 군정목표와 그 궤를 같이 한다고 생각한다”며, “김 지사께서 우리 함평의 발전가능성을 눈여겨보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연초부터 1조 원에 육박하는 사포관광지 투자협약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말해 함평군민들이 김 지사에게 큰 박수를 보냈다.

이에 김 지사는 “새로운 천년을 시작하는 전남의 모토는 상생발전”이라며 “도내 22개 시·군의 번영과 시·군민의 행복이 곧 전남의 발전”이라고 말했다.

이어 “함평은 열악한 재정 여건에도 불구하고 나비축제와 국향대전 등 굵직한 지역축제를 여럿 성공시키고 함평천지한우, 함평나비쌀 등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 또한 생산하는 농촌지역의 모범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군정을 바탕으로 군민의 삶을 한 단계 끌어 올려 달라”고 당부했다.

도정보고에 이은 군 현안보고에서 함평군은 우수시책 사업으로 자주재원 확보를 위한 자동차 렌트카 업체 유치와 복합민원을 한곳에서 처리토록 개선한 인·허가 전담부서 운영을 발표했다.

건의사항으로는 창업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사업비 5억 원을 지원 요청했다.

김 지사가 직접 주재한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지방도 811호선 확·포장, 지방도 808호선 재가설, 함평 사포관광지 활성화 방안, 빛그린 산단 기업유치 협조, 남도 의병공원 조성사업 함평 유치 등이 건의사항으로 나왔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함평군이 도정시책을 적극 추진하는 것에 대해 대단히 고맙게 생각한다”며, “군민 건의사항을 비롯한 재정 건의사항들 모두 최대한 긍정적으로 검토해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